음악

효민, “미술-패션에 관심 있어..컬러가 합쳐졌을 때 시너지 기대해”

2018-09-30 14:46:39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효민이 컬러를 언급했다.

9월12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가수 효민의 새 싱글 ‘망고(MANG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효민은 싱글 ‘망고’를 시작으로 ‘컬러(Color)’를 통해서 그만의 콘셉트를 표현할 예정이다. ‘망고’에서 그는 노란색을 전면에 내세웠다. 왜 컬러에 초점을 맞췄는지 묻는 질문에 그는 “미술, 패션에 관심이 있다. 이걸 (음악에) 접목시키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답했다.

효민은 “사실 가수는 콘셉트, 패션, 무대에서의 모습이 가장 주가 된다. 그거 외에 더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생각했을 때 컬러가 떠올랐다”며, “한 노래를 어떤 컬러로 갈 수 있는 건 어쩌다 한 번은 가능하다. 하지만 계속 한다면 컬러가 합쳐졌을 때 시너지, 완성도, 만족감, 자신감이 생길 거 같았다”고 컬러에 물든 효민 음악을 기대케 했다.

소속사 측은 하반기 내에 새로운 앨범을 추가 발매, 또 다른 컬러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다양한 컬러를 하나로 엮은 앨범도 준비한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은 ‘망고’다. 가수 태연의 ‘파인(FINE)’, 그룹 엑소의 ‘코 코 밥(Ko Ko Bop)’ 등을 작곡한 유명 퍼블리셔가 작업을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레드벨벳 ‘빨간맛’ 등을 연출한 성창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편, 효민은 금일(12일) 오후 6시 새 싱글 ‘망고(MANGO)’를 발표한다. 오후 8시에는 팬들을 위한 특별 쇼케이스를 연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