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임정희 OST로 ‘나인룸’ 응원, 김희선 심정 아련한 가사로 풀어내

2018-10-19 12:08:13

[연예팀] 임정희가 ‘나인룸’ OST를 부른다.

tvN 새 주말드라마 ‘나인룸’ 측은 드라마의 첫 번째 OST인 임정희의 ‘삶이 대답한다’가 10월2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고 소식을 전했다.

‘삶이 대답한다’는 극중 두 여자 주인공의 심정을 아련한 가사로 풀어낸 곡. 특히, 현악 4중주와 묵직한 피아노 선율에 브러시 드럼의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더해져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다. 여기에 신디사이즈 등의 전자 악기가 어우러진 편곡을 가미해 보다 풍성한 곡이 완성됐다.

동시에, 그동안 다양한 음악 활동 및 OST에서 독보적 가창력을 인정받아온 임정희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두드릴 예정이다. 힘이 넘치는 보컬이 트레이드 마크인 임정희가 절제되면서도 섬세한 표현으로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해 드라마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삶이 대답한다’는 tvN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 ‘디어 마이 프렌즈’ ‘또 오해영’ 등의 OST에 참여한 이상훈이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함께 여러 작품에서 인상적인 노랫말로 호흡을 맞춰온 작사가 하멜리가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tvN ‘나인룸’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드라마의 첫 번째 OST 임정희의 ‘삶이 대답한다’는 금일(21일) 오후 6시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사진제공: CJ ENM)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