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트콤→드라마”...이이경표 청춘 코믹 ‘으라차차 와이키키2’ (종합)

2019-03-25 15:47:31

[임현주 기자 / 사진 백수연 기자] ‘으라차차 와이키키’ 시즌 2가 왔다.

JTBC 새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극본 김기호 송지은, 연출 이창민)’ 제작발표회가 3월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이창민 감독을 비롯해, 김선호, 이이경, 신현수, 문가영, 안소희, 김예원이 참석했다.

‘으라차차 와이키키2’는 대환장의 수맥이 흐르는 게스트하우스 ‘와이키키’에 다시 모여들고만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 꿈을 위한 도전을 유쾌하게 그리는 드라마다. 이미 시즌1의 방송을 통해 웃음과 청춘의 현주소를 짚은 공감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던 ‘으라차차 와이키키’는 두 번째 시즌으로 시청자들을 다시 만난다.


이창민 감독은 “기획 단계에서 청춘이라는 코드를 다루기 때문에 소재에 한계가 생길 수 있고, 기존 배우들과 함께 갈 때 제한이 있을 거 같아서 여러 문제 속에서 고민했다. 소재적 차원에서 첫사랑 얘기를 해보고 싶어서 고등학교 동창이 나오면 어떨까 싶어서 기획했다”며 연출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창민 감독은 “사실 이이경과 얘기를 많이 하면서 만들었다. ‘고등학교 때의 친구들과 함께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이이경 씨가 계속 제 작업실을 찾아와서 어쩔 수 없었다”며, “‘으라차차’는 이이경이다. 별다른 생각보다는 ‘으라차차’하면 이이경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이경은 “제가 생존했다. ‘붉은 달 푸른 해’를 하고 있을 때 ‘와이키키’ 촬영이 이미 시작이 됐다. 감사하게도 감독님께서 ‘붉은 달 푸른 해’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주셨다”며, “모든 스태프와 작가님, 감독님도 시즌1과 같아서 고향에 온 듯한 느낌이 있었고 준기를 만났을 때도 좋았다. 살아남았다는 생각보다는 고향에 온 거 같았다. 기대가 큰 드라마다”라고 전했다.

코믹 연기에 열정이 뜨거운 김선호는 “항상 적정선을 잘 지키려고 하고 노력했는데 이이경 씨의 아끼지 않는 연기 투혼을 보고 슬슬 나가기 시작해서 감독님이 말리기 시작하고 있다. (이)이경이에게 많이 배우고 있다”고 촬영 소감을 밝혔다.

안소희 또한 “(이)이경이 오빠 덕에 현장이 즐겁다. 오빠의 애드리브 연기에 웃음을 참으며 연기하고 있다. 정은이와 준기는 대학교 동기로 만나서 편하게 투닥거리는 관계라 웃음이 터지려 할 때마다 ‘또 그러냐!’고 성을 내면서 참아보려 하는데, 못 참고 터질 때가 많다”며 활기 넘치는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지난 시즌1과 비교했을 때 이번 시즌2만의 강점은 무엇일까. 이에 이창민 감독은 “시즌2는 드라마에 가깝다. 에피소드는 각자의 직업에서 나오는 에피소드가 대부분이다. 가수 출신 우석이, 야구선수 출신 기봉이, 배우 출신의 준기 얘기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했다. 청춘들이 잘 되는 얘기도 담고 안 되는 이야기도 담을 거다. 시즌1과 특별히 다르다고 할 수 없지만 더 드라마답지 않나 싶다”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이번 시즌으로 시청률 3% 넘는 게 목표라는 이창민 감독과 달리 배우들의 목표는 꽤나 높았다. 김예원은 “서울시내 한복판에서 시청률 5%가 넘으면, (안)소희 양의 곡으로 춤을 춰도 좋다”며, 이에 문가영은 “스케일을 넓혀서 원하시는 시청자 분들이 계시면 플래시몹으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금일(25일) 첫 방송을 시청할 예비 시청자들을 향해 이창민 감독은 “시즌1을 할 때는 비교대상이 없었는데 시즌2를 하니 시즌1이라는 비교대상이 생겨 부담이 된다. 일을 하다 보니 남을 웃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즐거운 마음과 넓은 아량으로 재밌게 봐주시면 한다. 시즌3에 대해서는 윗분들이 좋은 결정을 내리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는 3월25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