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EXID LE, “재계약 여부가 나뉜 건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기 때문”

2019-05-16 11:01:53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EXID가 재계약과 해체 등을 언급했다.

5월15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걸그룹 EXID의 미니 5집 앨범 ‘위(W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팀의 휴식기 결정 후 열리는 행사로 이목을 끌었다. 3일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측은 솔지, LE, 혜린이 소속사와 함께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다며 재계약 소식을 전했다. 이어 “하니와 정화는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양측 합의 하 2019년 5월 말 전속 계약 종료 후 각자의 목표를 위해 새로운 소속사를 찾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솔지는 팀이 전환점을 앞두고 있는 것에 관해 “앨범을 준비하는 순간이 너무 소중했다”며, “때문에 좋은 이야기도 많이 하고 소통도 많이 했다”고 답했다. 하니 역시 지금을 중히 여겼다. 그는 “준비 과정부터 이 순간까지 모두 너무 소중하다”고 알렸다.

재계약이 불발됐으나 하니와 정화는 신보 ‘위’ 방송 활동 등 모든 일정에 빠짐없이 출석할 계획이다. 하니는 재계약 결렬 이유를 묻는 질문에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며 대답을 망설였다. 하니와 마찬가지로 소속사 이적을 결정한 정화는 “재계약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추후 정리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라며 취재진의 양해를 바랐다.

소속사 공식 입장이 각 언론사에 전달된 때가 1월이고, 멤버별 재계약 여부가 공개된 때는 5월이다. 그 4개월간 멤버들은 서로 어떤 이야기를 나눴을까. LE는 “이 부분은 우리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고, 인정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선택”이라며, “완전체 활동을 국내에서도 이어가기 위해 우리끼리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5인조 EXID의 국내 활동은 이번으로 종료되나 일본 활동은 계속된다. 일본 현지 소속사와 체결한 2년 계약 중 아직 1년이 남은 것. 8월11일부터 시작되는 일본 투어 ‘2019 EXID 서머 라이브 투어’에는 다섯 멤버 모두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일본에서의 완전체 활동이 국내 활동까지 이어질 수 있냐는 사회자의 물음에 하니는 “열심히 방법을 모색 중”이라며 “쉽지 않더라. 열심히 노력해봤지만 쉽지 않았다”고 그들 앞의 불가항력을 간접 언급했다. EXID가 목표하는 롤 모델은 ‘장수 그룹’ 신화다. LE는 “신인 때부터 롤 모델로 신화 선배님들을 언급해왔다”며, “어디에 있든 같이 모여 활동하는 게 우리의 꿈이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계속 달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사와 EXID 모두 팀 해체는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고. 소속사 측은 “EXID는 당사에게도 뜻 깊은 그룹임은 물론 팬 여러분에게 소중한 그룹임을 인지하고 있기에 팀 해체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멤버들 역시 그룹의 해체가 아닌 전환기를 맞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추후 다시 활동을 펼치기 위한 방법을 함께 강구 중”이라고 전했다.

LE는 이번 활동을 “피날레”로 표현한 기자의 질문에 마지막 앨범은 절대 아니라며, “좋은 소식 들려드리기 위해 우리끼리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솔지는 “셋과 둘로 나뉜 상황에서 활동을 어떻게 이어갈 것인가를 계속 상의하고 있다”며, “소속사가 다르기에 서로 노력해야 할 부분이 생기겠지만 그럼에도 (완전체를) 할 수 있다고 우리 모두 생각 중”이라고 했다. 이어 “어떤 방식으로 하겠다는 답은 지금은 못 말씀드린다”며, “하지만 이번 활동이 EXID 마지막 활동이 안 되게끔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걸그룹 EXID는 금일(15일) 오후 6시 미니 5집 앨범 ‘위(WE)’ 및 타이틀곡 ‘미앤드유(ME&YOU)’를 발표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