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단발로 변신한 서현진...‘블랙독’으로 진짜 선생님 논한다

2019-12-13 10:25:03

[연예팀] 믿고 보는 배우 서현진이 돌아온다.

1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초년생 고하늘이 우리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서현진은 극중에서 프레임 밖에서 바라본 학교가 아닌, 현실의 쓴맛을 누구보다 잘 아는 신입 기간제교사 고하늘로 변신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서현진은 ‘또 오해영’ ‘사랑의 온도’ ‘뷰티 인사이드’를 통해 명실상부 흥행퀸, 로코퀸으로 자리매김하며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로코 장르가 아닌 직업물을 선택해 약 1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오랜만에 만나는 독특한 장르의 직업물인 것 같고, 해보지 못했던 톤의 드라마라서 작품을 선택했다”는 서현진의 말은 기존 학원물과는 달리 학교 속 교사들 간에 존재하는 현실적인 풍경을 그려낸 ‘블랙독’의 방영을 더욱 기대케 만든다.

특히 이번 작품은 서현진의 탄탄한 필모그래피 속 첫 교사 역할 도전이다. 긴 머리에서 똑 단발로 과감한 헤어 변신과, 사회초년생 특유의 긴장감이 느껴지는 목 끝까지 여민 셔츠까지 캐릭터에 녹아 들기 위한 서현진의 노력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또한 어떠한 선생님이 되고 싶은가에 대한 질문에 서현진은 “그걸 만들어 가는 것이 이 드라마의 목표다. 고하늘이 어떤 선생님이 되고 싶은지 계속 같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블랙독 같은 작품을 만나려고 굉장히 많이 기다렸다. 참 좋은 글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여러분도 같이 기다려 주셨으면 좋겠다”며 첫 방송 독려도 잊지 않았다.

그간 서현진은 발성, 목소리, 딕션까지 퍼펙트한 배우로 손꼽혀 왔다. 섬세한 연기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서현진이기에 고하늘이 갖은 편견을 뚫고 진짜 선생님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서현진이 선사할 묵직한 울림을 기대하게 한다.(사진: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