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유명 연예인, 쇼핑몰에서 '짝퉁 명품' 팔아 수십억 챙겨

2010-02-10 19:53:27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짝퉁 명품'을 판매한 혐의(상표법 위반)로 불구속 입건됐다.

9일 서울혜화경찰서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짝퉁 명품'을 판매한 유명 연예인 3명과 쇼핑몰 운영자 등 213명을 불구소 입건했다"고 밝혔다.

'짝퉁 명품'을 진품으로 속여서 팔아 온 이들은 샤넬, 루이비통과 같은 외국 명품 의류, 액세서리 등의 모조 제품을 팔아 수억원의 부당 이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상표를 위조하는 전문 위조범까지 구해 가짜 제품을 명품처럼 둔갑시키기도 했다.

모조 제품을 진품으로 속여 소비자에게 팔았던 여가수 A씨는 올린 수익은 60억 원 상당, B씨와 C씨 역시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짝퉁 명품을 판매하며 수십억원의 부당 이익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측은 불구속 입건된 이들의 쇼핑몰 사이트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던 사이트였던 점을 들어 피해자가 수십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내가 착용한 액세서리들이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자 더 큰 이익을 얻기 위해 작퉁 명품을 팔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인기를 빌미로 소비자들을 기만한 이들에게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화제뉴스 1

속옷, 더 대담하게
드러내라






화제뉴스 2

당구계의 글래머
샤넬로레인






화제뉴스 3

'공부의 신'
스타일링 따라잡기





▶ 오연수 '나쁜 남자' 김남길과 파격적인 러브신
▶ 2PM 준호의 첫 키스는 남자?
▶ 추노에만 복근 있다? 파스타 명품 복근 5인방 화제
▶ 가희 "유이가 애프터스쿨의 군기 반장"
▶ 2PM-빅뱅-소녀시대, 2세대 아이돌들이 변화하고 있다
▶ 이순재, 김영옥, 나문희 '황혼의 전성기 누가 말리랴'
▶ 男, 성관계 횟수 ‘하루 3회’도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