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고영욱 추가피해자 발생, 같은 수법으로 10대 소녀 성폭행

2012-05-16 12:04:54

[연예팀] 미성년자 A씨(18)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영욱(36)에 대한 추가 피해자가 등장했다.

5월15일 오후 1시40분쯤 용산경찰서 재수사 소환에 응한 고영욱은 10시간 후인 다음날 자정을 넘어 귀가했다. 예상보다 길어진 조사였다.

조사가 길어진 이유는 양측의 진술이 엇갈렸기 때문. 피해자 A양이 강제로 성폭행을 당했다는 말과 달리 고영욱은 A양이 미성년자라는 사실을 몰랐고 합의에 의한 성관계였다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아울러 한 매체는 해당사건 외에 또 다른 피해자가 고영욱을 추가피소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용산서 강력계 관계자는 "9일(고영욱 사건이 보도된 이후) 이후에 다른 피해자 2명이 더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고 이미 피해진술을 확보했으며 조사를 마친 상태다"라고 전했다. 특히 경찰은 추가 피해자가 중학생이라는 일부 매체의 보도내용에 대해 "지금 대답할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앞서 용산경찰서 측은 고영욱에 대해 9일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검찰 측은 증거불충분을 이유로 기각, 보강수사를 지시해 15일 재수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고영욱이 추가피소되면서 경찰 측도 재수사로 확보한 증거와 수사결과를 종합해 기소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한편 고영욱은 지난 3월 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 모니터분을 확인하고 미성년자 A양을 알게 됐으며, 프로그램 제작진을 통해 연락처를 알아냈다. 이후 3월30일 고영욱은 A양을 만나 "연예인이라 사람들이 알아보면 곤란하다. 연예인을 시켜주겠다"며 자신의 오피스텔로 유인, 성관계를 갖고 4월5일 한 차례 더 간음해 성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사진출처: 한경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신보라, 소녀시대-태티서에 안밀리는 각선미 “이걸 왜 감춰?”
▶임수정 B컷 포스터 공개, 하의 실종 패션에 도도함 '물씬'… 17일 개봉
▶김하늘 초미니 원피스로 장동건까지 홀려…콜라병 몸매 대박
▶송윤아 내아내의모든것 시사회 패션, 육아로 다져진 몸매 '깜짝'
▶[포토] ‘디아블로3’ 출시, 리쌍 윤일상 이지아도 ‘디아3’ 매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