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올 여름 최고의 몸매녀는 누구? 소비자의 시선을 잡아라!

2012-07-18 09:26:24

[연예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이하여 광고 시장에서는 몸매 대결이 한창이다. 특히 여자 연예인들의 무결점 몸매는 여성들의 다이어트 욕구를 불태우기 충분하다. 몸매가 드러나는 비키니부터 핫팬츠까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 시원한 노출 패션이 광고 시장을 점령했다.

켈로그 스페셜K의 이수경과 웅진플레이도시 모델 나인뮤지스는 비키니를 입고, 이기적인 몸매를 뽐낸다.
켈로그 스페셜K의 모델로 활동 중인 이수경은 새롭게 선보인 스페셜K 광고에서 레드 비키니로 볼륨감 있는 몸매를 드러냈다. 이수경은 강렬한 레드 컬러의 비키니 수영복으로 S라인 몸매를 뽐내며 등장한다. 4년 동안 스페셜K의 모델로 활동하면서 군살 없는 몸매로 대표적인 건강 미인으로 자리잡았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나인뮤지스를 모델로 발탁했다. CF에서는 나인뮤지스의 세 맴버인 현아, 민하, 은지가 평균신장이 172cm의 훤칠한 키와 모델 출신다운 늘씬한 몸매를 뽐낸다. 웅진플레이도시 관계자는 "팔색조 매력을 지닌 나인뮤지스의 이미지가 다양한 개성의 물놀이,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는 웅진플레이도시와 잘 어울린다며"며 모델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탱크톱과 핫팬츠, 몸매 대결의 승자는 누구?
휴가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여성들의 옷차림은 탱크톱과 핫 팬츠 일 것이다. 아찔한 각선미와 복근을 노출 시켜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뽐낼 수 있는 패션이기 때문이다.

미에로 화이바 모델로 활동 중인 강민경은 탄력 있는 몸매와 백옥 같은 피부로 매력을 한껏 발산했으며 짧게 묶어 올린 티셔츠와 핫팬츠로 건강한 몸매를 드러내고 있다.

이에 맞서, 오션월드 모델인 손담비는 민소매 탱크톱과 핫팬츠 차림으로 광고 초반에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시원한 워터파크를 배경으로 짙은 파랑색 탱크톱과 핫 핑크 핫팬츠를 착용하여 군살 하나 없는 복부와 바디라인을 선보였다. 손담비는 이번 광고를 위해서 물놀이 기구를 전부 직접 탑승하며 프로다운 면모를 과시했다는 후문이다.

여성 몸짱 아이돌 대결다이어트 제품 대결
인형 같은 몸매의 소녀시대와 꿀벅지 유이가 다이어트 제품의 모델로 나섰다.

한국야쿠르트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은 광고 모델로 소녀시대 9맴버를 선택했다. 소녀시대 효과를 내세워 올 여름 여심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이어트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건강함, 청순함, 섹시함 등을 갖춘 소내시대의 이미지가 적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광고 속에서 런웨이를 걷는 소녀시대 맴버들은 성숙한 여성미를 한껏 과시해 여성들의 다이어트 결심을 자극한다.

체중 조절용 조제식품 브랜드 '큐원 비디랩' 광고에서는 가수 유이가 모델로 나서, 비디랩송에 맞춰 춤을 춘다. 아이돌 가수 답게 직접 부른 노래도 부르고, 노래에 맞춰 S라인을 강조하는 댄스를 추며 제품의 특성을 잘 살렸다.

업계 관계자는 "더위가 빨리 찾아온 올해에는 일찍부터 시원한 배경과 몸매가 드러나는 옷차림으로 '여름' 분위기를 자아내는 광고가 경쟁 구도를 띠고 있다"며 "건강한 바디라인을 가진 스타 기용은 제품에도 긍정적인 이미지를 줘 마케팅 효과가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켈로그 / 큐원비디랩 / 미에로 화이바 / 오션월드 / 웅진플레이도시)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아이유 음주 취향 “맥주 보단 소주, 두 잔 정도 마시면”
▶유재석 매너손, 노사연이 남긴 발자국 맨손으로 지워
▶걸그룹 졸업사진, 모태미모 VS 성형의혹 ‘시선 고정!’
▶B1A4 중국 ‘짝퉁 그룹’ 등장, 의상부터 콘셉트까지 모두 카피
▶[bnt포토] 강민경, 아찔한 핫팬츠에 미소 머금고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