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하석주 “차범근 감독 아직 뵙지 못해...먼저 뵙자고 할 입장 아냐”

2018-06-25 09:30:24

[연예팀] 하석주가 차범근을 언급했다.

6월25일 방송된 MBC 표준FM ‘이범의 시선집중’에서는 아주대 감독을 맡고 있는 하석주 전(前) 축구 국가대표가 출연했다.

우리나라와 멕시코 전(戰) 경기를 멕시칸 레스토랑에서 팬 70여 명과 함께 지켜봤다는 하석주 감독은 “첫 경기 스웨덴 전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한 채 지다보니 조급함이 앞서서 좋은 찬스를 놓치고 패스 미스가 남발됐다”고 했다.

20년 전 멕시코 전 백 태클로 팬들의 비난을 받은 하석주 감독은 장현수, 김민우 선수에게 “비판을 받는다는 건 팬들의 관심이 있다는 것이고 이 기회를 통해 기량이 발전한다면 찬사로도 바뀔 수 있다. 대회가 끝나지 않았는데 인신 공격을 한다면 우리만 손해”라고 말했다.

특히 장현수를 향해 “지금 누가 뭐라 해도 본인 귀에는 안 들어올텐데 경기를 제대로 할지 의문이지만 나간다면 편하게 경기에 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독일 전 전망에 대해선 “독일은 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스웨덴, 멕시코 전보다 상당히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끝으로 하석주 감독은 “나 역시 아직도 차범근 당시 감독을 뵙지 못하고 있다”며 “내가 먼저 뵙자고 할 수도 없는 입장”이라며 죄송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된다.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청취 가능하다.(사진제공: M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