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건강한 ‘모유 수유아’ 모두모두 모여라!

김희정 기자
2009-07-21 18:26:15

경상북도가 ‘제2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8월28일(금)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모유 수유아 및 가족, 관련 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 실천가족들을 격려하고자 ‘제2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간호사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모유수유의 저변확대, 모유수유를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엄마젖을 먹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과 자긍심을 함께 심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대회 참가신청은 경상북도 간호사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7월27일~31일까지 5일 동안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4개월~6개월(2009년 1월29일~4월28일)된 건강한 모유 수유아 총 100명으로 한다.

심사는 소아청소년과전문의, 간호학교수, 모유수유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건강진단, 성장발달검사, 모유애착정도 등의 기준을 통해 이루어진다. 최고의 모유 수유아에게는 상장과 70만원의 장학증서가 전달되며 그 밖의 버금상, 보람상, 희망상, 사랑상, 대한간호협회회장상 등 총 46개 부분의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증과 기념품이 증정된다.

모유수유는 아기의 성장발육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엄마에겐 유방암 및 산후비만 등을 예방하고 아기와 엄마와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해 주는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모유 수유율은 37.4% 수준으로 선진국(75%)의 절반에 미치는 실정이다.

경북도는 “모유수유를 실천하고 있는 가족들을 격려하고 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매년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모유수유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 평생건강의 기초가 되는 모성 및 영유아 건강증진에 앞장서 나갈 취지를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결점투성' 몸매
비키니 포기해야해?




화제뉴스 2

사랑스런 그녀
“PUCCA가 돌아왔다”




화제뉴스 3

이승기가
찬란하게 뜨는이유



▶ 마이크로 미니로 ‘효리쉬’하게~
▶ '네이트'에 소동이?!
▶ 교복, 이젠 패션으로 즐겨라!
▶ 젤리를 먹지 않고 신는다고?
▶ 연애의 기술, ‘내가 먼저하기’ ②
▶ '찬란한 유산' 이승기, 뜨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