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미국 브로드웨이에 '포르노숍'이?

김희정 기자
2014-05-23 00:13:41
# 타임즈 스퀘어 (Times Square)

‘타임즈 스퀘어’는 브로드웨이 7번가, 42번가 교차하는 곳에 형성되어 있다. 초기에는 롱에이커스퀘어로 알려졌으나, 1903년에 뉴욕타임즈(뉴욕의 언론, 신문)가 이곳으로 이전해오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개칭되었다.

이곳은 라디오, 텔레비전, 오디오, 인터넷 등 뉴욕의 엔터테인먼트 문화 중심지다. 19세기에는 말 거래업자, 마구간, 마차 등으로 붐비던 곳이었지만, 1899년 오스카 헤머슈타인(오스카상)이 이곳에 최초로 극장을 세우면서 브로드웨이 공연문화가 시작되었다.

따라서 주변에는 수많은 극장과 영화관, 뉴스 가판대, 음식점, 포르노 숍, 바 등이 들어서 있고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미국에서 가장 번화하고 분주한 유흥 지역으로써 미국 공연문화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

극장이 끝나는 시간인 22:30 전후에는 더욱 붐비는데, 화려한 네온사인과 벽마다 붙은 포스터 및 보도에서 공연하는 거리의 음악가들을 보며 흥미로운 시간을 맛볼 수 있다.

단, 타임즈 스퀘어에는 마약 중독자들이 많다는 점에 주의해야 할 것이다.

Tip
지하철 N, R, S, 1, 2, 3, 7선 42nd St./ Times Square역 하차

# 타임즈 스퀘어 교회

대형 간판과 요란한 조명이 가득한 브로드웨이. 그 한 곳에 자리 잡은 이곳은 길 잃고 방황하는 브로드웨이 사람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어준다.

예전에는 극장으로 사용됐기 때문에 샹들리에나 내부 디자인도 멋있게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예배를 보면서 가스펠 등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입장료 대신 헌금을 내면 된다. (자료제공: 로그인투어)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화제뉴스 2

비키니만으론
심심해? 스타를 봐!





화제뉴스 3

최송현, "스타화보
섹시하게 찍었어요"




▶ 스타일의 완성, 액세서리
▶ 캐릭터를 입자!!
▶ 도구로 '눈썹' 요령있게 다듬기
▶'초식남' 여자도 모르고 일까지 못해?
▶ 어색한 얼굴이 어색한 상황을 만든다?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