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발렌타인데이 '솔로vs연인' 위한 여행지 추천

2010-01-28 09:22:16

최근 몇 년간 공휴일과 주말이 겹치는 날이 많고, 명절 연휴가 짧아지면서 명절 풍속도가 변하고 있다. 연휴 전후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 대신 1년에 몇 번 안 되는 황금연휴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20여일 남짓 앞으로 다가온 이번 설날도 주말을 포함해 3일에 불과하지만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가족에서부터 솔로까지, 인터넷 여행 백화점 넥스투어가 추천하는 겨울 여행지를 살펴보자.

아내에게 점수 따기 좋은 여행지
이번 설 만큼은 아내를 가사 일에서 해방시켜주자. 찌든 피로를 말끔히 풀고 낭만적인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따뜻한 남쪽 나라 ‘괌’을 추천한다. 괌 웨스틴 리조트는 호텔과 연결된 비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해양스포츠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아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로는 제주도가 적격이다. 넥스투어가 선보이는 ‘하얏트호텔&NF소나타로 제주 자유여행 3일’ 상품은 왕복 항공료를 포함해 한라산 전망의 하얏트 호텔 2박, 렌터카를 619,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국내로 떠나는 가족 여행지

아이에게 잊지 못할 방학을 선물하고 싶다면 온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나보자. 현재 제주도에서는 감귤 초콜릿 만들기, 감귤 따기, 제주 조랑말 체험 및 청정 제주 하늘에서 천체를 관찰해할 수 있는 ‘제주 탐구 생활 3일’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설악의 스키/스파 체험 여행도 겨울 여행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신나는 물의 천국 설악 워터피아 테마파크와 용평리조트를 동시에 방문할 수 있는 상품도 준비돼있으니 참고해보자.

싱글을 위한 ‘나홀로’ 여행지
명절이 괴로운 싱글족이라면 3일 연휴 앞뒤로 휴가를 덧붙여 과감히 여행을 계획해보자. 단거리 해외 여행지로는 다양한 도시를 방문할 수 있는 중국도 추천할 만하다. 북경과 대련 에어텔 체험 등 304,000원부터, 309,000원부터, 239,000원부터 선보여 원하는 도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설날에 만드는 발렌타인데이 추억 여행
설 연휴와 겹친 발렌타인데이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연인들을 빼놓을 수 없다. 연인들을 위한 당일 여행으로 강원도는 어떨까. 영월에서 태백까지 환상의 눈꽃 열차 여행을 즐기고 영월의 청령포와 태백의 정암사를 방문할 수 있는 ‘환상선 눈꽃열차 여행’ 상품이 42,000원부터 준비돼있다. 또한 연인들의 천국 남이섬과 딸기 농장을 방문할 수 있는 ‘경춘선 기차여행’ 상품도 마련돼 있다.

최근 신종플루나 환율 불안 등으로 주춤했던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전체적인 여행 수요가 되살아나면서 설 연휴에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만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서둘러 자신에게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다. (사진: 영화 '사랑해, 파리')

한경닷컴 뉴스팀

▶ '커플'들의 여행 트렌드 '레지던스?'
▶ 예쁘게 잘 찍히는 '사진촬영' Tip!
▶ ‘1박2일’ 스키장 여행, 저렴하게 즐기려면?
▶ 겨울철, 일본 ‘온천 여행’ 싸게 가는 법?
▶ 연인들을 위한 가장 ‘로맨틱한’ 여행지는?
▶ 1월, 가볼만한 당일 여행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