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신비의 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best3

2015-03-14 01:58:19
[이현아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국내 휴양지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신비의 섬 제주도로 떠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제주도 하면 비행기 여행을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자동차가 있는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애마(愛馬)인 자동차를 끌고 갈 수 있는 배편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는 국내에서 가장 큰 섬으로 그 면적이 서울의 3배다. 때문에 지도상으로 아무리 가까워 보인다 하더라도 걷거나 자전거만으로는 제주도를 제대로 둘러보기 어렵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길지 않은 여름휴가 동안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흐르는 무더위에 많이 걸어야 하는 고된 여행보다는 자동차를 타고 여유롭게 경치를 즐기는 드라이브 여행을 선호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동차를 타고 즐기기 좋은 제주도 드라이브코스는 어디가 좋을까.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추억을 ‘신비의 도로’
제주 산록도로변에 위치한 5.16도로와 1100도로를 연결하는 신비의 도로는 내리막길에 차를 세워두면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 차가 내려가지 않고 오르막 쪽으로 뒷걸음친다 하여 ‘도깨비 도로’라 불린다. 도깨비 도로에서 차가 뒤로 가는 신기함을 맛봤다면 색다른 추억을 만들러 떠나자.

먼저 제주에 왔다면 한번은 타봐야 할 제주의 명물 말(馬). 신비의 도로 근처에 있는 어승생승마장은 아침 8시부터 일몰시까지 체험이 가능하며 1회 이용료는 12,000원이다. 또한 제주아트리움공연장에서는 제주의 신화를 각색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퍼포먼스 연극 ‘설문대-그녀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오후 2시, 5시30분 공연이며 티켓은 16,000원.

또한 연인과 함께라면 해가 질 무렵 야간관광이 가능한 제주러브랜드를 방문해보자. 성(性)을 주제로 한 테마조각공원으로 휴식과 관광, 에로티시즘이 복합된 예술 공간으로 유리돔 레스토랑과 노천카페, 아트샵이 마련돼 있다. 또한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가까운 곳의 파라다이스 그랜드 카지노 찾는 것도 좋다. 단, 지갑은 차에 두고 내릴 것.

영화 속 한 장면의 주인공처럼 ‘삼나무숲길’
2002년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1112도로 비자림로에는 20m가 넘는 삼나무 가로수길이 펼쳐져 CF, 영화, 드라마 촬영장소로 유명하다. 또한 비자림로에서 5km가량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 제주미니랜드와 돌문화공원은 관광객들에게 독특한 추억을 선사한다.

특히 제주미니랜드는 세계 7대 소인국의 장점만을 살려 조성한 국내 최초 미니어처테마파크로, 세계의 유명 건축물과 세계문화유산 116점을 1만 6000여 평의 대지 위에 1/15 혹은 1/30으로 축소해 실물과 똑같은 모양으로 꾸며 놓았다. 이국적인 느낌과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 특히 연인이나 가족과 알콩달콩한 추억을 만들기 좋다.

제주도의 참맛을 느끼려면 ‘종달리해안 드라이브코스’
세화에서 하도리를 지나 종달리, 성산으로 이어지는 세화-동달리 해안도로는 제주도의 깨끗한 해안과 어촌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길게 뻗은 해안도로는 성산일충봉을 지나 섭지코지까지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해녀박물관, 철새도래지, 하도해수욕장 등 관광명소가 줄지어 있다.

특히 종달리해안에서 2km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성산 오일장은 제주도 사람들의 진솔한 삶을 볼 수 있는 제주 전통 재래시장이다. 또한 종달리 해안 근처에서는 해상유람선과 잠수함 ‘용궁호’를 통해 해안비경과 해저경관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해상유람선을 타고 산호모래 백사장인 서빈백사와 우도팔경, 천연동굴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직접 낚시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씨월드 파라다이스호에서 낚시를 한 뒤 직접 잡은 고기로 싱싱한 즉석회까지 맛볼 수 있다. 또한 잠수함 ‘용궁호’는 우도 앞바다 일대 바다 속을 탐험하며 각종 물고기 떼와 산호초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우리나라 가장 큰 섬인 제주도는 세계7대자연경관에 도전 중일만큼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관광지이다. 이처럼 아름답고 볼거리 많은 제주도를 단 며칠 만에 모두 둘러보려고 생각한다면 그건 욕심. 만약 제주도 여행을 결심했다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리스트를 정하고 그 주변에 둘러 볼만 한 관광지를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휴가철, 중고차 구매 요령
▶ 직장인男, 여름복장 ‘반바지’ 찬반론
▶ 고온다습에도 끄떡 없는 디카 관리법
▶ 휴가지에서 돋보이는 라인 ‘V라인? S라인?’
▶ 고속도로 휴게소 불법노점상, 결국 쫓겨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