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K-ROAD] 수도권 전철의 재발견 - 2호선 잠실역 여행

2015-03-05 19:48:24
[bnt뉴스 조윤정 기자] 여행 지침서 ‘K-ROAD’는 당신의 몸과 마음이 모두 편한 여행을 위해 수도권 전철 노선별 주요 역과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2호선의 네 번째 주요 역으로 소개할 곳은 잠실역이다.

▶놀이, 쇼핑, 휴식의 삼박자
잠실역 인근은 테마파크, 백화점, 호텔, 면세점, 대형 할인점 등이 한곳에 모여 대단위 복합생활공간을 이루고 있다. 레저, 쇼핑, 문화, 스포츠 등 원하는 활동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이점으로, 인근 주민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들을 끌어당기는 주요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오늘날의 잠실을 있게 한 롯데월드, 오픈 100일이 갓 지난 화제의 롯데월드몰, 이 모두를 조망하면서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석촌호수까지 잠실역의 대표 명소들을 살펴보자.

❚도심 속 모험과 신비의 테마파크(롯데월드)
1989년 개원한 롯데월드는 국내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었고, 더 나아가 미국과 일본의 디즈니랜드처럼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성장했다. 이곳은 실내 어드벤처와 실외 매직 아일랜드로 구성돼 있다. 실내 어드벤처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 및 퍼레이드, 뷰티숍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실외의 매직 아일랜드는 이곳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마법의 성을 중심으로 대형 스릴 탑승시설들이 자리하고 있다.

롯데월드에는 놀이기구 외에도 독특한 즐길 거리가 있다. 어드벤처에서 내려다보이는 아이스링크장의 스케이트와 매직 아일랜드에서 보이는 석촌호수의 오리배가 바로 그것. 사시사철 즐기는 아이스 스케이트와 호수 변 풍경을 느끼며 타는 오리배는 이곳의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호텔롯데 롯데월드
*가는 방법: 잠실역 4번 출구
*영업시간: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몰링족의 천국(롯데월드몰)
놀이, 공연, 외식 등을 원스톱으로 즐기는 몰링족들을 200% 만족시키는 롯데월드몰이 잠실에 들어섰다. 이곳은 특히 국내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글로벌 브랜드숍들이 대거 들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코스(COS), H&M 홈(H&M HOME), 로쏘꼬모 리빙(Rossocomo Living) 등이 대표적이다. 그 외에도 트렌디한 패션, 뷰티 브랜드들이 한데 모여 있다.

카페와 식당들도 신선한 것은 마찬가지다.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과 함께 진행한 세계 최초 반 고흐 카페, 호주 가정식을 즐길 수 있는 빌즈(bills) 등이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아울러 5층과 6층에 걸쳐진 테마 식당가가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킨다. 그중에서도 193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서울 번화가를 재해석해 구현해 놓은 ‘서울서울3080’이 시선을 끈다. 콘셉트에 걸맞은 한식당과 조형물, 퍼포먼스 등을 만날 수 있다.

잠실역과 연결되는 곳을 따라 롯데월드몰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화려한 왕관 조형물이 눈에 들어온다. 이 밖에도 롯데월드몰 곳곳은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하는 각종 조형물로 가득하다. 특히 현재 롯데월드몰에서는 핀란드 국민캐릭터 무민(Moomin) 탄생 70주년을 기념하는 ‘무민 페스티벌’(3월12일까지)이 개최되고 있다. 무민 조형물들과 히스토리 갤러리를 비롯해 여러 퍼포먼스 등을 접할 수 있는 존들이 롯데월드몰 곳곳에 포진해 있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가는 방법: 잠실역 1, 2번 통합출구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10시까지(금, 토, 일요일 30분 연장영업)

❚도심 속 휴식처(석촌호수)
서울 도심 한가운데 자연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 바로 송파나루 공원이라고도 불리는 석촌호수 공원이다. 앞서 2014년 러버덕이 이곳에 머무를 당시 화제가 된 곳이기도 하다. 러버덕이 떠나고 진짜 오리들만이 남은 석촌호수는 여전히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나들이 장소로 기능하고 있다.

석촌호수는 훌륭한 관광지로서의 면모도 보인다. 호수 주변에 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또는 123층의 초고층빌딩 롯데월드타워 등 독특한 경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이맘때쯤이면 정월대보름맞이 행사가, 4월이면 벚꽃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을 끌어모은다. (사진출처: MBC ‘뉴스투데이’ 방송 캡처, 송파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가는 방법: 잠실역 2번 또는 3번 출구 하차 후 380m 직진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