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21일 금요일 낮부터 기온 올라…전국 맑지만 외투로 보온성 챙기기는 필수

2022-01-21 11:13:00
[라이프팀] 21일 금요일 오늘 아침에도 강한 추위가 예상돼 옷차림을 따뜻하게 해야겠다. 다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곳곳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서 주의해야겠다. 또한 영남과 전남 동부를 중심으로는 대기가 건조해 화재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 한편 울릉도와 독도는 눈이 조금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1일•금)은 중국 북동 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점차 흐려지겠다. 울릉도와 독도는 흐리고 눈이 내리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21일) 낮 최고 기온은 2~10도가 되겠으며 내일(22일) 아침 최저 기온은 -12~3도, 낮 최고 기온은 3~12도가 되겠다. 모레(23일) 아침 최저 기온은 -7~6도, 낮 최고 기온은 4~12도가 예상된다.
주말과 휴일에도 비교적 온화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만 주말 밤 충남과 호남, 제주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휴일에는 제주도와 동해안 남해안에도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아무리 낮부터 기온이 오른다고 해도 아우터는 필수다. 핸드메이드 코트 등의 두께감이 얇은 아우터는 피하는 것이 좋고 코트를 입고 싶다면 따뜻하고 보온성이 좋은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패딩 역시 덕다운이나 구스 다운 등의 숏패딩을 입어도 무리 없이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면 머플러나 바라클라바 등의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