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웰빙 음식 ‘닭가슴살’ 하나면, 다이어트 성공?

2010-01-08 21:50:51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많은 웰빙 다이어트 중에서도 ‘닭 가슴살다이어트’는 단백질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식이요법으로 안성맞춤이다. 이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려 먹는다는 차원에서 황제다이어트나 덴마크 다이어트와도 유사하다.

‘닭 가슴살다이어트’는 칼로리를 줄여 살을 빠지게 하는 방법이다. 단 덴마크 다이어트처럼 일반적인 식사로 돌아가면서 요요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아주 천천히 일반 식사로 돌아가야 한다는 점에 주의하면 된다.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방법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닭가슴살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완벽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식품이다. 동물성 단백질임에도 불구하고 지방의 함량이 매우 적으며 단백질 부족으로 인한 근육량 감소, 탈모, 피부조갑 이상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소화흡수가 늦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준다.

그러나 분명 단점도 존재한다. 닭가슴살에는 꼭 필요한 미세 영양소가 부족한 편이다. 또한 섬유질이 부족해 변비가 생기기 쉽다. 또한 양념을 많이 하면 열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리법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단백질에 문제가 있는 신장질환이나 통풍환자는 절대 피해야 한다.

자, 이제 다이어트를 시도하기로 결심했다면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Involtine petto di pollo(치즈로 속을 채운 닭가슴살 구이)’ 조리법에 대해 살펴보자. 이 요리는 이태리 가정식 요리로 뻑뻑한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조리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재료
핏짜이올라 소스, 올리브 5알 슬라이스, 적파프리카 채썬 것 1/2개, 양파 채썬 것 1/4개, 토마토홀 다진 것 100g, 청양고추 또는 건고추 다진 것 1개, 올리브오일 30ml, 마늘찹 1알, 소금 후추 약간, 설탕 1스푼

닭가슴살 속 채우기
닭가슴살 2쪽, 빵가루 100g, 밀가루 40g, 리코타치즈(또는 체다치즈나 피자치즈), 시금치 3줄기, 달걀 1개,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70ml

레시피


1. 닭가슴살을 나비모양으로 자른 후 리코타치즈와 잘게 썬 시금치를 밑간해준다.
2. 이를 닭가슴살 안에 넣고 칼집 부분을 손으로 눌러준 후 소금 후추 간을 한다.
3. 밀가루와 계란을 푼 물에 닭가슴살을 묻히고 빵가루로 옷을 입힌다.


4. 프라이팬을 달군 후 올리브오일 70ml를 붓고 닭가슴살을 터지지 않게 구워낸다.
5.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찹→파프리카→양파→올리브를 널고 볶다가 토마토홀을 넣고 졸인 후 간을 해준다.
6. 익힌 닭가슴살을 어슷하게 자르고 핏짜이올라소스를 접시에 깔고 얹어준다. 기호에 맞는 야채무침이나 샐러드를 곁들이면 좋다. (조리법 제공: 26테이블/ 031-717-2037)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영화 '300'
제라드 버틀러
근육 실종?









화제뉴스 2

무식하면
'연애'도 젬병?









화제뉴스 3

김남길-황우슬혜
'폭풍전야' 3월 개봉








▶ ‘닭가슴살’ 하나면, 다이어트 성공?
▶ 연인들을 위한 가장 ‘로맨틱한’ 여행지는?
▶ 똑소리 나게 '허니문' 고르는 법?
▶ 겨울철, 일본 ‘온천 여행’ 싸게 가는 법?

▶ '이병헌&김태희' 데이트 코스 따라잡기?
[새해맞이 이벤트]'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