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주식보다 와인에 투자하라? 수익률 4,300%!

김희정 기자
2010-04-24 19:08:53

최근 와인 투자가 주식 투자보다 매력적이라는 정보와 함께 ‘와인 수집’이 인기를 몰고 있다.

최근 와인에 투자하는 것이 주식보다 수익률이 훨씬 높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스위스 경제학자 필립 마세는 “일정 기간의 주식 지수와 와인 가격 변동을 비교·분석한 결과, 와인 소장이 주식 투자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 와인 투자자는 “구입 당시에는 300달러였던 와인이 8년 뒤에는 한 병당 13,000달러를 호가했다”며 무려 4,30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소개했다. 또 다른 투자자는 “주식과 달리 손으로 만질 수 있어서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주식보다 와인 투자가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트렌드 채널 패션앤(FashionN)은 4월25일 밤10시 세계적인 와인 열풍을 담은 2010년 특별기획 웰메이드 패션다큐 ‘패션앤 컨피덴셜–신의 물방울: 와인 편’을 방송한다.

‘와인 컨피덴셜’에서는 소위 와인 울렁증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와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추천하는 수많은 품종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선택하는 법도 소개된다.

그밖에 수백만 달러에 거래되는 와인 경매 현장과 영화배우나 스포츠 스타 같은 유명 인사들도 가세한 와인 제조업의 변화상도 방송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女 '하루 사용하는 화장품' 몇 개?
▶ ‘男-17세, 女-19세’ 몰래 술 마신다?
▶ 우울증, 女가 男보다 2배 많다?
▶ 女, 자세를 바꾸면 다리가 예뻐진다?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이벤트]4월의 햇살에서 내피부를 지켜줄 록시땅 썬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