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여성이 분홍색을 탐하는 이유?

전부경 기자
2010-05-29 15:13:02

분홍 : [명사]진달래꽃의 빛깔과 같이 엷게 붉은 색


국어사전 속의 분홍색은 단지 수많은 컬러 중 하나로 표현된다. 그러나 분홍색은 단순히 분홍색 하나의 컬러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 속에는 수많은 상징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분홍색은 여성적이라는 데에 가장 큰 매력이 있다. 태어날 때부터 남자는 파란색, 여자는 분홍색이라는 세뇌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분홍색은 어린시절부터 여성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인식되어 왔다. 이탓에 젊은 남녀는 분홍색을 좋아한다 말하면 유치하다며 웃어넘기는 컬러가 됐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랑스러운 컬러임에는 틀림이 없다.

이처럼 많은 여성들이 10대가 지나 20대, 30대가 지나도 분홍색을 찾게 만든 이유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분홍색1 l Hi, 프린세스.

'동화책 속 공주님이 사는 집'은 분홍색으로 둘러싸인 공간으로 상징 된다. 특히 푹신하고 볼륨이 한껏 들어간 하얀 침실 주위의 분홍색의 가구나 패브릭은 동화책 속 공주가 매우 사랑스럽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해주는 도구이기도 하다.

벽면을 가득 채운 창의 문을 열고, 레이스가 풍성하게 들어간 치마를 입은 채 공주가 분홍색 앤틱 소파 위에 누워 노래를 흥얼거리는 모습. 상상만으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정도다. 여성이 이러한 '핑크빛 상상'을 하는 동안은 달콤한 향내가 코끝을 스치는 기분까지 만들어낸다.

분홍색2 l CF 속 여주인공처럼

여성이 분홍색을 탐하는 이유 중의 가장 큰 것이 바로 분홍색이 갖는 느낌을 그것을 소유한 여성에게 전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평범한 여성이 보통의 차가운 검은색과 스테인레스 철재와 같은 회색의 자전거를 탈 때 드는 여성의 이미지와 연분홍 빛에 곡선이 아름다운 자전거를 타고 지나갈 때 드는 이미지는 180도 달라진다. 전자가 운동이나 출퇴근을 위해 타고 가는 단지 건강한 여성의 이미지라면 후자는 CF 속 여주인공같은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분홍색3 l Special Edition.

분홍색은 여성뿐만 아니라 제품을 만드는 회사에서도 '특별한(Special) 컬러'라는 의미가 있다.

보통 제품의 메인 컬러를 선택할 때는 다양한 조건이 있지만 그 중의 한 가지가 보편성이다. 다양한 사람의 구미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야 많이 팔리게 되고 이는 곧 회사의 성장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탓에 대부분의 제품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무난한 컬러를 메인컬러로 채택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대중이 좋아하는 컬러이지만 이는 곧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컬러이기 때문에 이 컬러에 열광하지 않는다.

이에 회사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위해 대량이 아닌 스페셜 에디션으로 핑크 컬러를 내세운다. 여성이 많이 사용하는 미용기기나 자동차 표면에 핑크를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핑크를 입히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사진출처: (위에서부터)워커힐 호텔, 삼천리 자전거, B2y 홈페이지)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life@bntnews.co.kr

▶ 패스트푸드점 인기 순위?
▶ 내 남자 바람나면? ‘뒷조사’ 또는 ‘맞바람’
‘단순사고-대형사고’ 차량 구분하는 법?
▶ 女 75% "핸드폰만 바라보는 男, 싫어"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을 드립니다~
▶[이벤트] 한샘에듀, 클릭만 하면 전화 영어 한 달이 공짜?!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