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7~9월, 휴가철 날씨 '비 조심'

김희정 기자
2014-08-07 04:52:02
2010년 7~8월의 기온은 평년(17~25℃)과 비슷하겠으나, 9월에 접어들면서 고온현상을 보일 전망이다. 강수량은 평년(451~894㎜)보다 많겠으며,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6월 상순에는 동서고압대의 영향으로 맑고 건조한 날이 많아 평년(19.8℃)보다 높은 기온과 적은 강수량을 기록했다. 중순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자주 내렸으며,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17일은 제주도, 18일에는 남해안 지방에 비가 내렸으나 이후 제주도 남쪽 해상으로 남하한 상태다.

7월 상순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압골의 영향을 자주 받아 흐린 날이 많겠으며,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오겠다. 중순에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고온 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겠으며 많은 비가 올 때도 있겠다.

하순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끼는 날이 많겠으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강수량도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대기 불안정에 의한 국지적인 강수 현상이 있을 전망이다.

8월에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으며, 대기 불안정과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 때가 있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다.

9월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세력이 유지되면서 고온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으며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대기 불안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올 전망이다. (사진출처: 기상청)


한경닷컴 bnt뉴스 김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네티즌 90%, 대한민국 8강 확신!
▶ 2010년 여름휴가 ‘해외로 몰린다?’
▶ 얼굴이 못생겼다면 ‘목소리’로 승부보라?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비디비치 알로에 미스트' 를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