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닛산 리프, 日 ‘굿디자인어워드 2010’ 선정

2010-10-20 21:22:48

[라이프팀] 닛산 자동차의 친환경 전기자동차 리프(Leaf)가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 2010’의 베스트 15로 선정됐다.

양산형 전기자동차 닛산 리프는 ‘세련된 유동성’을 콘셉트로 최적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설계를 실현한 바디와 신형 리튬 이온 배터리를 차체 바닥에 배치한 독창적인 설계가 특징. 전면 스타일은 날렵하게 V형으로 충전 포트를 숨기고 대형 LED 헤드램프를 배치해 닛산만의 스타일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인테리어는 운전자를 24시간 서포트하는 EV전용의 첨단 시스템과 PC 마우스와 같이 가벼운 조작감을 자랑하는 전동 셀렉터 등 혁신기술을 대거 채용해 미래적인 디자인은 완성했다.

특히 디자인에만 머물지 않고 지속 가능한 배출가스제로 사회를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 포괄적 대처가 높게 평가됐다. 낫산은 ‘전기자동차와 함께 하는 생활을 디자인한다’라는 모토로 다각적 접근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닛산은 1,110건의 굿 디자인상 중에서 리프를 비롯한 쥬크, 마치, 엘그란드 등 4개 모델이 선정되어 승용차 메이커 중 최다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리프는 베스트 15에 선정되어 11월10일에 발표되는 굿 디자인상 대상 후보에도 올랐다. (사진제공: 닛산 자동차)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life@bntnews.co.kr

▶ 티라미수 케이크, 손쉽게 만드는 방법?
▶ 자전거생활백서, 픽시 입문의 3단계
▶ 하반기 취업, 영어면접 이렇게 준비해라!
▶ 쓸쓸한 가을, 나 홀로 중독되는 IT 세상!
▶ [이벤트] 여드름 피부 '비욘드 영 라인'으로 새롭게 태어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