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What] '시크릿 가든' 속 '사랑방' 오스카의 거실, 필수 아이템?

2011-01-07 14:34:09

[전부경 기자] 시청자들에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이 종영 4회를 앞두고 있다.

많은 인기를 한몸에 받은 만큼 시크릿 가든은 여러모로 많은 화제를 낳은 드라마로 기억될 예정이다. 주인공이 입은 옷은 말할 것도 없다. 주인공의 집으로 나오는 마임빌리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대체 저기가 어디야?'라는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 중에서도 오스카의 거실은 주인공들의 '사랑방'이라 할 만큼 많은 이야기를 풀어내는 곳이다. 극중 김주원(현빈)과 길라임(하지원)이 영혼이 바꼈다는 사실을 말한 장소도, 리안잭슨 감독의 연락처를 찾기 위해 현빈과 오스카가 대화를 하는 장소도 모두 이 곳이다. 많이 노출 된 만큼 인테리어를 궁금해하는 사람들 또한 늘고 있는 것이 당연지사.

거실의 메인을 차지하는 모던한 디자인의 화이트 컬러 소파는 어디 제품일까?

드라마 속 화이트 컬러의 소파는 '미의 풍경'의 '댄디 모던 코너 소파'다. 곡선의 섬세함과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 소파는 디자인을 단순화 해 심플함을 강조했다. 소파 전반을 곡선으로 마감한 모서리도 눈에 띈다. 허리가 닿는 쿠션부분과 헤드 레스트를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해 한층 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이태리 천연가죽으로 만들어진 이 소파는 화이트 컬러와 블랙 컬러 두 가지가 있다. 여기에 카펫이나 러그를 이용하면 더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러그 색상은 거실의 메인 컬러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브라운이나 베이지는 어떤 컬러와도 잘 매치할 수 있어 인테리어 초보자들이라면 베이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다양한 크기의 쿠션을 배치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1. 한일카페트 터치미 원형 극세사 러그 2. 한일카페트 데코라 내추럴베이지 샤기 카페트 3. 아날도바시니 내추럴 롱파일 카페트

이 외에 플로어 스탠드로 불리우는 장스탠드를 소파 옆에 배치하면 좀 더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블랙이나 화이트 계열은 모던한 이미지를 준다. 플로어 스탠드는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적다.

1. 인테홀릭, 레이나 플로어 스탠드 2. 몽레브, 피렌체 장 스탠드 3. 몽레브, 모던크롬 장스탠드 4. 바이빔, 맥스장 -크롬 블랙
(사진출처: SBS '시크릿가든' 캡처/ 제품사진출처: 미의풍경, 2001아울렛)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겨울, 자전거 여행을 떠나다
▶ ‘T-money’로 연말정산 챙기는 법!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탄수화물-지방-칼로리, 새해에는 낮춰라!
▶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