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예비대학생 '입학 선물' 인기품목 3가지

2014-10-28 08:53:11
[라이프팀] 이제 곧 졸업과 더불어 입학 시즌이다. 캠퍼스 낭만으로 기대가 가득한 예비 대학생들은 입학준비가 설레기만 하다.

더불어 졸업&입학 선물도 빠뜨릴 수 없다. 고된 수험생활을 마치고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응원한다는 의미의 졸업&입학 선물. 그렇다면 예비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은 무엇일까?

최신 IT기기, 없으면 서운해…

최신 IT기기들은 뛰어난 사양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예비 대학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은 예비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다.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강점이 젊은 층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밖에도 노트북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카메라도 인기다.

교복을 벗고, 사복에 높은 관심

본격적으로 외모를 가꾸기 시작하면서 패션·뷰티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 이에 따라 헤어, 메이크업, 의류 등의 졸업 선물도 인기를 끌고 있다. 남녀 모두에게 인기인 프리미엄 진이나 하이탑 스타일의 스니커즈는 빠지지 않는 패션 아이콘이다.

콤플렉스 탈출로 첫인상 자신감 Up!

성형 또한 각광받는 졸업선물 중 하나로, 겨울방학은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예비대학생들이 30% 이상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새로운 친구들과의 당당한 첫 만남을 위해 겨울방학을 이용한 성형수술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그랜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쌍꺼풀이나 코성형은 티 나지 않으면서 본래 가지고 태어난 것처럼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이 핵심 포인트다. 무조건 크고 높게 하기 보다는 자신의 이미지를 살리면서 얼굴의 골격을 다듬는 등의 안정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최근에는 선천적인 쌍꺼풀과 동일한 해부학적 구조로 만들어주는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이 각광받고 있으며, 코 성형 역시 더 이상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수술’이 아닌,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하는 개념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험생이라는 이유로 많은 압박과 스트레스를 받아온 예비 대학생들은 지금쯤 자유를 만끽하느라 여념이 없을 터. 자유를 만끽하는 것은 그 이상의 책임과 의무가 뒤따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차분히 미래를 계획해 보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 나갈 소중한 시기, 이번 겨울방학을 알차게 계획해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발렌타인 데이, 그의 마음을 잡고 싶으세요?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소셜커머스 90% ‘파격할인’… 싹쓰리닷컴 창고 대방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