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월 6억 매출 '쇼핑커머스'… 히트 쇼핑몰 등극하나?

2014-12-12 23:49:07
[라이프팀] 소셜커머스, 불과 1년 전 만해도 생소한 용어였으나, 이제 하루하루 새로운 이슈를 만들어내며 유통시장의 거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소셜커머스의 성장으로 인해 다수 새로운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으며, 지역별 소셜커머스, 전문적 상품만 판매하는 소셜커머스 등 경쟁은 점점 가열되고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과 더불어 새로운 판매 방식도 속속들이 등장, 새로운 시장을 형성해나가고 있다.

- 새롭게 등장한 ‘쇼핑 커머스’

쇼핑커머스란 쇼핑몰과 소셜커머스를 결합시킨 형태로, 기존 쇼핑몰 사업자들의 참여가 쉽고 안정적이며 빠른 수익성을 단기간에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 쇼핑몰에 소셜커머스 판매 방식을 적용하면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할 수 있어 다른 경쟁 업체에 비해 경쟁력이 커지게 된다. 또한 기존 회원들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경우, 단기간 내 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가져와서 매출의 증대와 재고 소진까지 병행할 수 있다.

실제로 2010년 10월 여성의류쇼핑몰로 오픈해 소셜쇼핑몰 방식을 도입한 싹쓰리닷컴(www.ssac3.com)이 그 대표적인 예. 싹쓰리닷컴은 3일 동안 세 가지 상품을 90% 할인하는 방식과 일반 쇼핑몰 형태로 할인 판매하는 방식으로 오픈 한지 5개월 만에 월 6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싹쓰리닷컴의 장상민 실장은 “온라인 유통마케팅 시장의 경우 한쪽 채널에만 집중해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 및 변화하는 시장 여건을 만족시키기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현 온라인시장의 트렌드인 소셜커머스에 부응하면서 쇼핑몰의 본 기능까지 충실할 수 있는 쇼핑커머스는 각각의 장단점을 보완하면서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앞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의 주를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계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소셜 유통 시장,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어떻게 대응할 지도 소셜 시장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드라마 속 '홈드레싱' 따라잡기
▶ 男女 90%, 축의금 5만원도 아깝다?
▶ 봄나들이 '잇 플레이스' 어디로 떠나볼까?
▶ [초간편 레시피] 와인 칵테일 만드는 법
▶ [리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커피의 대중화 이끌어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