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홈셰프족을 위한, 시선 강탈 주방용품 3선

2017-08-09 18:34:46

[라이프팀] 최근 집에서 요리하는 일명 ‘홈셰프족’들이 늘고 있다. 홈파티 문화의 보편화에 더해 유명 셰프들의 비기(祕技)를 알려주는 먹방, 쿡방의 영향으로 집에서 직접 요리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특히 외식과 배달음식에 지친 혼밥족과 혼술족들이 ‘홈셰프족’으로 전향하며 그 열기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홈셰프족들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 편의성에 건강함까지 갖춘 프리미엄 주방용품을 소개한다.

1. 트랜스포머 그릴- 화이버텍 ‘브라텐’

첫인상부터 전문가 포스가 물씬 느껴지는 화이버텍의 멀티 그릴 ‘브라텐’은 유러피언 감성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활용성을 바탕으로 휴대용 가스 그릴의 개념을 바꿔놓고 있는 제품이다.

친환경 용융금속 추출법으로 제작된 표면연소버너를 제품 상단부에 채용, 하향식 원적외선 방식으로 열을 가하기 때문에 구이판에 음식이 눌어붙지 않으며 조리 시 미세먼지나 그을음, 화염, 유해가스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작은 부피와 달리 상단 그릴과 하단 그릴, 자동 회전 꼬치 꽂이, 로스팅 케이스 등 다양한 조리도구가 기본 제공돼 브라텐 하나만 있으면 육류는 물론 해산물과 채소, BBQ, 꼬치구이까지 웬만한 그릴 요리를 모두 만들 수 있다. 전기가 아닌 휴대용 가스를 이용하는 만큼 보관과 이동이 용이해 가정은 물론 캠핑용으로도 최적의 효용성을 발휘한다.

2. 하이브리드 프라이팬- 블랙큐브 ‘쿡셀’

진정한 홈셰프족이라면 프라이팬 하나에도 남다른 안목이 필요하다. 스테인리스팬과 코팅 팬을 융합한 블랙 큐브의 하이브리드 프라이팬 ‘쿡셀’은 전문 셰프들의 비기(祕技)를 집에서 재현하고 싶을 때 꼭 필요한 도구다.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 디자인이 돋보이는 쿡셀은 스테인리스-알루미늄-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층해 열전도를 극대화한 동시에 미 식품의약국(FDA) 인증 코팅제로 눌어붙음을 완벽히 방지한다. 특히 팬 내부 및 바닥면의 육각형 도트 엠보 큐브는 열 분포율과 열전도율을 높이고, 코팅 부분을 보호해 고강도의 수세미로 세척해도 코팅이 벗겨지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초보자들도 편리하고 간편하게 멋스러운 요리를 구현해내기 좋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팬 내부에 리벳 머리가 없어 음식물이 스며들지 않고 세척이 용이하다는 것도 가정에서 오래 사용하기에 좋은 특징. 품질보증기간은 1년이나 가정 내 조리 패턴에 따라 손에 익을수록 사용이 편리해진다는 점에서 홈 셰프 감성을 느끼기엔 더없이 매력적일 수 있다.

3. 거장의 숨결을 집안으로- 스메그 ‘컨벡션 아날로그 오븐’

맛깔난 요리로 홈 셰프의 능력을 어느 정도 인정받았다면 파티시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스메그가 최근 내놓은 ‘컨벡션 아날로그 오븐’은 이탈리아 유명 셰프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걸작답게 첨단 베이킹 기술과 탁월한 사용자 편의성을 자랑하는 베이킹 전용 오븐이다. 이중 강화 도어로 단열과 안정성을 높였고, 4개의 트레이를 가진 60ℓ 급 대용량으로 큰 빵도 문제없이 만들 수 있다.

특히 최대 38개의 레시피를 저장해 놓을 수 있는 데다 도어를 열지 않고 수분을 공급하는 스팀 기능이 더해져 한층 쉽고 빠른 베이킹이 가능하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최근 각광받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빌트인 수준의 스타일리시함을 완성했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부가 보이지 않는 네로비스타 도어 글라스를 채용해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