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bnt영상] 푸드스타일리스트 제이킴X쿡셀 프라이팬 콜라보레이션 화보 메이킹 영상 공개!

2018-08-07 15:56:36


[영상 촬영 이재엽, 정인석 PD / 편집 김지예 에디터] 푸드스타일리스트 제이킴과 블랙큐브코리아의 쿡셀 프라이팬이 bnt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그는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쿡셀프라이팬과 조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우아한 무드부터 시크한 커리어우먼 콘셉트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 업계에서 제이킴이라는 브랜드를 구축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는 제이킴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스토리와 그가 선택한 쿡셀 프라이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쿡셀과 콜라보레이션 화보 촬영을 진행한 소감에 대해 제이킴은 “쿡셀 프라이팬은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라며 “세련된 디자인에 활용도까지 좋은 제품으로 요리하는 즐거움을 만들어 준다”고 덧붙였다.

음식을 만들고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데 있어 조리 도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한 그는 쿡셀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실용성과 디자인, 안전성까지 고루 갖춘 제품”이라며 “어떤 주방에 놔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요리하는 사람마저 스타일리시해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고 답했다.

조리 도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점으로 ‘코팅력’이라고 답한 제이킴은 “음식을 조리하다 보면 마찰로 인해 조리 도구에 스크래치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프라이팬이나 냄비 등 활용도가 높은 제품은 튼튼하고 우수한 코팅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전했다.

대개 개인으로 활동하는 기존 푸드스타일리스트와 다르게 회사 체계로 운영되는 방침에 관해 묻자 “드라마/영화팀, 광고/CF팀, 파티/케이터링팀, 도시락팀, 기업컨설팅팀으로 구분돼 있어서 크고 작은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 진행이 가능하다”며 “제이킴이라는 이름을 개인 푸드스타일리스트의 개념이 아닌 기업 브랜드 이미지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푸드스타일리스트 업계에서 제이킴이라는 독보적인 브랜드를 구축한 그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직업을 가지게 된 계기에 대해 들려줬다. “대학교 때 호텔 경영을 전공한 후 영국 유학을 떠나 푸드 아트를 전공했다”며 “유학을 떠나기 전, 대기업에서 컨설팅 매뉴얼에 관련된 업무를 맡으며 외식 산업 구조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자연스레 푸드스타일리스트의 길로 들어서게 됐다”고 전했다.

셰프와 푸드스타일리스트, 두 직업의 가장 큰 차이에 대해 그는 “셰프는 최종적으로 맛과 연관돼 있다면 푸드스타일리스트의 경우 시각적인 것에 충족도가 높다”며 “단순히 음식을 먹고 끝내기 위한 것이 아닌 요리를 눈에 담고,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는 과정을 더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푸드스타일링을 할 때 트렌드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전한 제이킴은 “음식에도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단순히 맛만 좋거나 비싼 식자재를 사용한다고 해서 스타일링이 잘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영화와 드라마 푸드스타일링을 가장 많이 참여한 푸드스타일리스트로 손꼽히는 제이킴은 “최근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와 SBS ‘시크릿 마더’에 참여했다”며 “영화는 유해진 씨와 조진웅 씨 주연의 ‘완벽한 타인’ 촬영을 마치고 현재 봉준호 감독님의 ‘패러사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참여한 영화와 드라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에 대해 묻자 “푸드스타일링에 입문한 후 두 번째로 작업한 류승완 감독님의 ‘베테랑’과 현재 참여 중인 봉준호 감독님의 ‘패러사이트’”라고 답하며 “감독님과 스태프분들과 협업하면서 경험을 쌓고 배울 수 있다는 게 즐거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음식을 더욱 맛있게 보이기 위해 독특한 스타일링을 더한다고 전한 그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했을 당시 시청자들이 가장 신기해했던 맥주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사이다에 간장이나 커피를 섞어 색을 만들고 그 위에 달걀 흰자로 머랭을 올려 광고 속 맥주를 만든다”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을 통해 가장 보람을 느꼈던 적이 언제인지 묻자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어 불우한 학생들이나 결식아동을 도왔던 때”라고 전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갖춰야 한다고 전한 제이킴은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갖춰야 음식 본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며 “그렇다고 해서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무늬만 화려한 직업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푸드스타일리스트는 굉장히 비전 있는 직업”이라며 “앞으로 더 대중적인 직업이 될 수 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 후배들이 직업에 대한 허와 실을 잘 알고 도전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계획에 대해 “대중적인 푸드스타일링 아카데미를 추가 신설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푸드스튜디오 대여비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해 개방형 스튜디오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영화 작품에 참여하며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져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디터: 황소희
포토: 김강유
영상 촬영: 이재엽, 정인석
영상 편집: 김지예
프라이팬: 쿡셀
슈즈: 섀도우무브(SHADOWMOVE)
헤어: 크로체나인 안나 부원장
메이크업: 크로체나인 희진 부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