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백종원 레시피로 ‘요섹남’ 된 스타는 누구?

2019-07-16 17:41:44

[나연주 기자] 먹방에 이어 이제는 쿡방이 대세다. 이를 증명하듯 각종 요리 관련 프로그램이 성행하며 예능에서 좀처럼 얼굴 보기 힘들었던 스타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에 ‘요리를 잘하는 섹시한 남자’를 가리키는 ‘요섹남’ 스타가 대세로 떠올랐다.

사실 요섹남의 원조는 백종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vN ‘집밥 백선생’,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 음식 관련된 프로그램이라면 언제나 빠지지 않는 그다. 게다가 출연하지 않은 프로그램에도 게스트 섭외가 끊이질 않고 있다. 요리 관련 프로그램이라면 ‘백종원’이 성공 비결로 꼽힐 정도다.

그런 그의 등장과 함께 요섹남에 등극한 스타들이 있으니 그가 게스트로 출연했던 tvN ‘커피프렌즈’의 유연석,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2(이하 ‘강식당2’)’의 피오다.

유연석


‘커피프렌즈’에서 메인 셰프 역할을 맡은 유연석은 요리 실력을 뽐내며 요섹남 스타가 됐다. ‘커피프렌즈’에 게스트로 등장한 백종원이 또 큰 역할을 해낸 것. 딱새우 감바스, 알리오 올리오 등 ‘백종원 레시피’로 메뉴 개발에 도움을 줬다. 유연석은 요리를 가르쳐준 백종원과의 ‘찰떡 호흡’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외에도 손님들에게 다정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여과 없이 드러나며 ‘젠틀한 유사장’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그런 그가 얼마 전에는 굽네치킨 신메뉴 굽네피자의 광고 모델로 등장했다. 세 가지 버전으로 공개된 TVCF에서는 ‘스윗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그릴드비프 갈비천왕 피자’, ‘바베큐치킨 볼케이노 피자’의 세 가지 매력을 각기 다르게 표현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스윗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 편에서는 달달한 고구마 무스, 특제 허니멜로 소스와 어울리는 옐로우 셔츠를 입고 등장했다. 자상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그가 “빨리 먹고 싶다”고 말하며 맛있게 피자를 먹는 모습은 소비자들은 물론 여심을 흔들었다.

피오


블락비 피오는 ‘강식당2’에서 게스트 백종원에게 배운 ‘김치밥’을 선이며 요섹남 스타 반열에 올랐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신개념 김치볶음밥 레시피 ‘김치밥이 피오씁니다’가 손님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레시피 문의가 쇄도한 것.

급기야 백종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직접 레시피를 설명하며 요리 과정을 보여줬다. 이는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 수 백만을 넘길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 tvN 예능 ‘대탈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음악 외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마음껏 표출하고 있는 피오. 요섹남이라고 불리는 대세 스타답게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지현중 역을 맡아 열연하며 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피오 인스타그램, tvN ‘커피프렌즈’,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2’ 방송, 굽네피자 TV CF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