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수능시험 끝! 이젠 마음 편히 연애할래요

2011-11-10 15:31:06

[라이프팀]수능시험이 끝나고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에 수능 선배들이 연애를 추천했다.

이음은 20~30대 성인남녀 750명을 대상으로 ‘수능시험의 추억’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수능시험이 끝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었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설문참여자 중 40%에 해당하는 싱글남녀 300명이 ‘소개팅(연애)’을 가장 우선으로 선택, 수능이 끝나면 그간 열심히 시험을 준비하느라 거리를 두었던 이성친구와의 만남을 가장 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수능시험이 끝나면 꼭 이것을 해야 후회가 없다”라고 선배들이 조언해 준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싱글남성 63%와 싱글여성 66% 모두 수능이 끝난 뒤에 “여행하면서 친구들과 추억을 많이 쌓아야 후회가 없다”라고 조언했다. 다음으로는 ‘소개팅(연애) 많이 하기’를 남성22%, 여성14%가 선택하며 동성친구를 비롯한 이성친구와도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내는 것을 가장 많이 추천했다.

수능이 끝나고 원하는 대학 입학 지원을 준비하며 대학생활에 가졌던 가장 큰 기대로는, 남성은 여학교와 단체미팅(57%), 해외배낭 여행 떠나기(18%)를, 여성은 신나는 동아리 생활(31%), 클럽이나 음주문화 즐겨보기(26%) 순으로 선택했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이음의 김윤진 홍보팀장은 “수능이라는 인생의 커다란 관문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하고 학업에만 매진해 온 수험생들이 모두 원하는 결과로 시험을 마치길 응원한다”며 “시험이 끝나면 친구들과의 여행, 이성친구와의 소개팅 등을 통해 좋은 추억들을 많이 쌓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presslife@bntnews.co.kr

▶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영양식
▶ 유럽 알뜰 여행기, 11~12월을 노려라!
▶ <희소식> 블랙베리에서도 스마트폰뱅킹 된다
▶ 빼빼로데이 “이승기가 받고 정형돈이 뺏어간다?”
▶ [싱글백과사전] 쉽게 따라하는 전구 갈아 끼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