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 25가지 선정… 익숙한 음식도 포함?

2014-01-10 16:19:08

[라이프팀]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월7일(현지시각)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당신이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 25가지(25 Foods You Have To Eat Before You Die)’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해당 매체가 공개한 25가지 음식에는 우리나라 음식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르뱅 베이커리(Levain Bakery)의 초콜릿 칩 쿠키가 선정됐고, 이어 스위트브레드(Sweetbreads·어린 양 등의 췌장 또는 흉선), 직접 오븐에 구운 로스트 치킨, 랍스터 롤(랍스터 혹은 왕새우에 마요네즈를 넣어 만든 샐러드), 카페 뒤 몽드(Cafe Du Monde)의 베니에(Beignet·설탕가루가 뿌려진 프랑스식 도넛) 등도 소개됐다.

또한 라클렛(Raclette·삶은 감자에 녹인 치즈로 맛을 낸 스위스식 요리), 직접 만든 마요네즈를 뿌린 프렌치프라이피멘토 치즈, 세비체(Ceviche·해산물에 잘게 다진 채소와 레몬즙을 넣은 페루식 요리), 레스토랑에서 먹는 아침 식사도 25가지 안에 포함돼 관심을 모았다.

이뿐 아니라 인스턴트가 아닌 진짜 라면과 돌솥 비빔밥, 군밤 등과 같은 익숙한 음식도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들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걸 다 먹은 사람이 있긴 한 거?”,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 과연 다 먹을 수 있을까?”,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 다행히 이 중 몇 가지는 먹어봤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음식을 소개한 이 기사는 SNS상에서 5만여 명이 공유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출처: YTN뉴스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대체 휴일제 시행, 2014년 연휴 얼마나 되나?
▶ 도시가스 요금 인상, 평균 4300원 추가 부담
▶ 택시 심야할증 확대, 밤 11시부터 새벽 4시까지
▶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 적당 수면시간, 지켜야 산다… ‘5시간 이하 사망률 21%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