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대인들의 고질병 ‘척추’질환 올바른 자세로 치료할 수 있다?!

2015-10-23 13:11:10

[라이프팀] 서울에서 직장생활 중인 회사원 송씨(27세)는 극심한 어깨 통증으로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최근에는 두통과 불면증까지 겹쳐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이 왔다.

이는 비단 송씨(27세)만의 문제가 아니다.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척추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

온종일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 목을 앞으로 내밀고 책상에 앉아 있거나 출퇴근 중 스마트폰을 달고 사용하는 것은 거북목, 일자목 증후군으로 이어지고 있다.


고개가 앞으로 비정상적으로 빠지는 거북목, 일자목 증후군은 목부터 팔까지 저리는 통증뿐 아니라 디스크, 척추측만증 등을 초래할 수 있으니 방치하지 말고 하루빨리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누리한방병원 남문식 원장은 현대인들의 고질병 척추 질환을 올바른 자세 교정으로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전문 병원을 찾아 알맞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했다.

인천 부평에 위치한 참누리한방병원에서는 척추신경 추나의학의 근골격계 의료진으로 구성된 체형교정 네트워크로 추나요법을 통해 수술이 아닌 교정치료법으로 척추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통증과 불편함을 치료해주고 있다.


먼저 환자의 정확한 상태 파악을 위해 추나검진, 족부검사 등을 시행하고 참누리한방병원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인 바른자세와 운동요법을 통해 체형교정에 뛰어난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증상에 따른 치료운동을 병원뿐 아니라 집에서 스스로 가능할 수 있도록 홈 엑서사이즈 미디어를 제공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도와주고 있다.


한편 20여년간 체형교정 전문 한의사의 길을 걸어온 참누리한방병원 남문식 원장은 척추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가장 큰 요인이 잘못된 수면습관에서 비롯되었다며 ‘체형베개’를 탄생시켰다.

‘바른자세 짜요’라는 이름의 체형베개는 목과 등, 어째를 동시에 받쳐주는 기능으로 거북목, 일자목, 척추측만증 개선에 효과가 좋다. 목을 일자로 펴주기 때문에 목주름을 완화시켜주는 기능도 한다.

특히 바른자세 짜요는 C자형의 건강한 경추 모양을 제대로 만들어주고 옆으로 누웠을 때 어깨 통증까지 잡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출처: 참누리한방병원, 참누리병원,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20th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트렌드 립 메이크업 스타일
▶ 태연-송지효-박보영, 모태미녀들이 밝히는 피부 케어 TIP
▶ [20th BIFF]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 분석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