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굽네치킨 바이럴 영상, 공개 2주 만에 120만 리뷰 돌파

2016-02-03 14:50:04

[라이프팀] 최근 1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크리에이터는 제품에서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해 소비를 대변한다. 상품을 직접 체험한 후,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해 소비자에게 대리만족을 시켜주고 있다.

1월22일 1인 크리에이터 조섭은 자신의 페이스북 등을 통해 ‘못 말리는 먹방 - 굽네 볼케이노 리뷰’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2주 만에 리뷰 수 120만을 돌파하는 등 화제로 떠올랐다.
이 영상은 오븐구이 치킨 전문 굽네치킨의 신제품 굽네 볼케이노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담은 것으로, 매콤한 특징을 살려 표현했다. 또 굽네 볼케이노 치밥 레시피도 공개해 많은 소비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처럼 1인 크리에이터의 바이럴 영상이 공개된 후 굽네치킨은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 굽네 볼케이노는 현재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음에도 자사 제품 판매 비중 30%에 육박했다. 출시한 지 2달 만에 광고 없이 판매 구성비가 30% 수준까지 나온다는 것은 매우 기록적인 수치다.

바이럴 영상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로는 굽네 볼케이노의 품질과 차별화된 콘셉트를 꼽을 수 있다.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한 점과 오븐에서 구워 기름기 없이 담백한 육즙을 함께 즐길 수 있어, 타 브랜드 매운맛 치킨과는 다른 오븐구이 치킨만의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굽네치킨 측은 “현명한 소비를 원하는 젊은 고객이 늘면서 제품을 사기 전 1인 크리에이터 평을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도 늘었다”며 “1인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굽네 볼케이노가 이목을 끌고 있다는 것은 품질을 인정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굽네치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