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다이어트에 좋은 습관 5가지

2016-04-20 14:32:15

[라이프팀] 다이어트의 계절이다. 한층 가벼워진 옷차림에 겨우내 미뤘던 몸매관리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급격한 단식과 격한 운동은 요요현상을 일으키고 과식을 초래한다.

이에 생활 속 작은 습관을 통해 차근차근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체중 감량과 유지를 위한 생활습관을 소개한다.

▶ 물 많이 마시기


우리의 몸은 갈증을 배고픔으로 혼동한다. 항상 물병을 가지고 다니면서 자주 물을 마시면, 간식을 먹는 습관을 막아준다. 더불어 차가운 얼음물은 신체의 냉기를 완화하기 위해 더 많은 열을 만들어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준다.

▶ 자주 움직이기


열량 소모에는 운동도 좋지만, 평소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게 더 중요하다. 일할 때 30분마다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거나, 출퇴근 때 계단을 이용하는 등 움직이는 습관을 기르자.

▶ 아침 식사는 꼭 하기


체중 감량에 이로운 생활 습관 중 하나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이어져 점심과 저녁 때 과식을 할 수 있다. 또 아침 식사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 천천히 먹기


음식을 먹고 포만감을 느끼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20~30분. 이에 음식을 천천히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 단백질로 에너지 충전하기


단백질은 온종일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더불어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을 하면 근육이 손상되고, 이는 단백질을 먹어야만 채워진다. 운동 직후 45분~1시간 안에 닭가슴살, 콩, 단백질 셰이크 등을 섭취하자.
(사진제공: 풀무원, 굽네몰)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