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2017 MCT C-star 컬처노믹스 시상식 성료...21일 웹드라마 시사회 개최

2017-09-13 11:01:35

[라이프팀] ‘2017 MCT 차이나스타 프로젝트’를 주최하는 미디어타임리치의 행보에 데일리차이나, 아시아뉴스, 뉴스17하우스, 완서후이, 바이링, 화샤닷컴 등 중국 매체를 포함한 국내외 매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월1일 수원 KBS인재개발원에서 치러진 ‘2017 MCT CHINA STAR PROJECT SEASON 1’ 1기생 중 엠마(단쟈오 Tan QiaoYin/Emma)가 모든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치고 약 1200만 명의 팔로워에게 한국의 우수기업제품 홍보 및 지자체를 홍보 하여 Culturenomics Gold를 수상했다. 시상자로 아이젤크리에이티브 박연훈 대표가 단상에 올랐다.

이어 예이칭(엽정 Ye Qing / YEKI)이 5차례 생방송을 통해 약 1500만 명의 팔로워에게 한국 우수기업의 상품 및 지자체를 홍보하여 Culturenomics silver를 수상, 로트리 정재민 대표가 시상했다.

‘2017 MCT 차이나스타 프로젝트’는 세계시장의 흐름과 중국 시진 핑 주석의 ‘일대일로(一帶一路)’ 전략에 맞춰 육상과 해상이 아닌 인터넷상의 새로운 실크로드를 개척하기 위해, 중국의 파워 인플루언서 왕홍과 한국의 기술력 있는 기업이 교육이라는 매개체로 융합,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하는 프로젝트다.

주최 측 미디어타임리치는 시즌성, 우수성, 미의 충족성, 합리적인 가격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가지고 1차 서류심사(대표자 운영방침, 연구진 소개, 원료 및 제품공정과정 등)와 2차 제품 임상 체험 심사를 진행, 아래와 같이 우수기업인증 제품을 선정했다.

바이오케어 전문회사 라이트앤슬림의 스프레이형 식이습관 보조제 ‘뉴비트린’과 ‘매직티얼스’. 말토덱스트린을 이용한 부작용 없는 보조제와 천연재료인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이용, 액상형태로 빠른 흡수력을 선보인 독자적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메이크업 베이스 전문 브랜드 로트리의 ‘로트리 안티 세범 연꽃 팩트’ ‘로트리 워터프루프 젤 펜슬 라이너’. 안티 세범 연꽃 팩트는 주성분인 연꽃 추출물로 피부톤과 피지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주성분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워터프루프 젤 펜슬 라이너는 번짐없는 완벽한 밀착력으로 24시간 롱래스팅 효과를 선사하고 오토타입 펜슬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통증완화크림 브랜드 플렉스파워 AWS의 ‘리커버리 크림’. ‘박찬호 크림’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피부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과 제품의 유효성분을 빠르게 흡수 시켜주는 독자적 기술력인 플렉솜 테크놀로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제조사이자 유통사인 아이젤크리에이티브가 한국 미용기기(뷰티디바이스) 대표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기업은 ‘미용기기의 애플’이라고 불리울 만큼 한국 미용기기 업계에선 독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자사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클랜슈어(CLENSURE)’를 론칭하여 일본의 로프트, 도쿄핸즈, 츠타야카텐, 러시아의 빠도로쉬까 등 유명 H&B 숍에 진출했다.

현재 중국은 네트워크 기술이 발전하면서, 주링허우(90년생) 세대가 만나 왕홍경제 시대를 맞이했다. 전 세계 경제시장에서 인터넷 네트워크 및 플랫폼의 기술적인 발전과 새로운 매체들의 출현이 급속도로 이뤄짐에 따라 한국 인구의 약 5분의 1 정도의 10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들의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미디어타임리치는 9월2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한국SNS기자연합회와 함께 ‘2017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에서 교육, 문화, 예술, 경제 4차산업 성장을 위한 융합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왕홍들을 주연으로 우수기업 인증 받은 기업의 제품을 소재로 촬영하여 바이두, 아이치이, 유쿠에 방영될 웹드라마 시사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미디어타임리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