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이엠에프글로벌-코탑미디어, k-drama 글로벌 공동제작 프로젝트에 나선다

2021-04-20 11:14:15
[라이프팀] 에이엠에프글로벌(AMF Global Co., Ltd, 대표이사 이창용)이 중견 영상 제작사 코탑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탑미디어와 공동으로 미국, 우즈베키스탄, 네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각국의 방송사 및 제작사를 섭외해 K-DRAMA의 해외 공동 제작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또한, 코탑미디어와 공동으로 중앙아시아지역(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에 대해 방송 프로그램 배급 및 지적재산권(IP) 공급 사업도 시작한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이번 드라마 제작 프로젝트에 미국 지사(AMF GLOBAL USA) 및 해외 파트너사의 네트워크를 동원하는 등 총역량을 집중한다. 특히 AMF GLOBAL USA의 경우, 미국 모멘텀스튜디오(Momentum Studios, Inc /Bevelry Hills, California) 엔터테인먼트사와 공동 설립한 법인이라는 점에서 미국 영화업계의 네트워크 활용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모멘텀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달라스 산타나(Dallas Santana)는 지금까지 CBS, ABC, Direct TV, Dish, Sky TV(UK) 등에 총 350편의 프로그램을 편성한 헐리우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AMF GLOBAL US는 달라스 산타나 감독이 제작하는 영화 ‘THE 9th RAIDER’(2021년 상영 예정) 출연 배우 겸 인플루언서인 한국계 미국인 카일린 칼라니(Kylin Kalani)와 인플루언서 계약을 마쳤으며 현재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 토큰) 프로젝트를 런칭 중인 것으로 알려져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또한 코탑미디어가 강원도 평창군에 추진하고 있는 ‘평창 종합 영상스튜디오 조성사업’에 대한 공동투자도 추진한다. 평창 종합 영상스튜디오 조성사업은 앞으로 5년간 평창군 일원 약 1만8천평에 총 3단계에 걸쳐 스튜디오(700평), XR스튜디오(300평), 카페 등 부대시설, 촬영 스태프 및 연기자용 숙박동, 별장세트를 조성하는 160억 상당 프로젝트로, 코탑미디어와 평창군이 평창을 영화, 드라마 등 영상 메카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야심찬 프로젝트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자사의 E-Commerce 콘텐츠, VR컨텐츠등 각종 콘텐츠제공기지로도 활용성이 높다고 판단한 것이라는 전언이다.
에이엠에프글로벌 이창용 대표이사는 “코탑미디어와 종합 영상 제작에 대해 긴밀한 협력아래 자사 해외 네트워크망을 십분 활용해 해외공동제작 드라마 프로젝트, 스튜디오 사업 등을 통해 한류 열풍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사진제공: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