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라이브커머스 연중기획] 김미려 토크쇼·반얀트리 호텔 라방, 2개의 재미있는 쇼핑라이브.. 반얀트리 7분 만에 완판 긴급 추가 판매&진정한 김미려 육아 라방에 감동

2021-12-02 14:19:21

[김기만 기자 유통경제팀장]
①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서울, '체크인체크아웃'과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 앵콜 방송 성료
-> 2억원 예정된 완판
지난 1월에는 1억5천만원 판매
2022년 첫 호캉스 예약 판매, 방송 시작 7분만에 완판, 긴급 추가객실 투입
②아이보리 플랫폼,
방송인 김미려 라이브 육아토크쇼 진행
지난 10월부터 일주일에 2회씩 진행. 아이보리 라이브쇼핑 육아맘들의 높은 호응
라이브쇼핑 외에 다양한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육아쇼도 선보여

이번 주에는 재미있는 두 개의 라방이 눈길을 끌었다. 반얀트리 호텔객실 라방과 김미려의 육아 토크쇼 라방.

반얀트리는 원래 100객실만 판매하려다 너무 일찍 완판(예정된)되어 긴급하게 추가 객실을 투입해 235객실을 쐈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지난 1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객실 판매 시작 7분 만에 완판했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2022년도 1월 및 2월 새해 첫 호캉스를 반얀트리 서울에서 보낼 수 있도록 최대 68% 할인가의 객실을 판매했다.
객실 타입은 반얀룸부터 릴랙세이션 풀이 구비된 남산 풀 디럭스를 비롯해 호텔 내 최상위 객실인 복층 구조의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으며 100객실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했다.

- 7분만에 완판.. 깁급 추가객실 투입 253객실 판매. 매출 2억원, 지난 1월에는 1.5억원 판패
방송 시작 직후 여행을 멀리 떠나지 못하는 요즘 가족 또는 연인과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는 댓글이 쇄도했고, 방송 시작 직후 7분 만에 준비된 객실이 모두 판매됐으며 추가 객실까지 오픈해, 1시간 만에 총 253객실을 판매 2억 상당의 매출을 달성했다.
박준용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마케팅 팀장은 “지난 1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성료한데 이어, 앵콜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하며 “당시 10분만에 준비된 객실이 완판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는데 이번 방송에는 7분만에 완판되어 기쁘며 내년 첫 여행을 반얀트리와 함께 특별하게 시작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투숙 가능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이며 모든 객실에는 조식과 더불어 스킨케어 브랜드 쿠오카의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진행은 '체크인체크아웃'으로 활동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호텔, 리조트 방송에서 맹활약 중인 진행자 김지혜 쇼호스트와 이와정 아나운서가 다시 한번 뭉쳐 진행했으며 완판 신화를 이어갔다. 또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예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호텔 베이커리 브랜드 몽상클레르 케이크와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도심 속 휴식을 위한 완벽한 장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다양한 수상 실적에 빛나는 반얀트리 호텔 앤 리조트(Banyan Tree Hotels & Resorts) 그룹의 첫 번째 도심형 리조트다. 7만 평방미터의 부지에 펼쳐진 이 곳은 서울의 중심 남산에 위치하고 있다.
자연 속에서 레저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도심에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휴식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 아이앤나,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개그우먼 김미려 온라인 육아쇼’ 큰 호응
아이앤나(대표 이경재)에서 업계 최초로 론칭한 라이브 '아라쇼(아이보리 라이브 쇼핑)'가 육아 시장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와 브랜드로부터 좋은 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에서 선보이는 ‘아라쇼’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온라인 쇼핑 트랜드에 발맞춰 다양한 육아용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은 소비자들과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산후조리원 산모들의 목적성 있는 구매를 이끌어내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일주일에 2회 진행 중인 아이보리 라이브 쇼핑은 베스트 육아용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선보이며 상세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육아맘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고 있다.
라이브쇼핑 외에 다양한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온라인 육아쇼도 선보였다. 지난 11월 30일 화요일에 진행된 아이보리 라이브 토크쇼 그 첫번째 주인공은 모아, 이온 두 아이 엄마이자 개그우먼 김미려.
- 김미려 정성윤 부부 유튜브 ‘미성부부’ 쇼트 영상을 시작으로 분위기가 연출
화려한 입담과 선배맘으로 육아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었다. 김미려 가족은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에서도 화목한 모습을 공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김미려 라이브 토크쇼는 결혼의 꿈과 현실, 남편이 철없어 보일 때, 나를 똑 닮은 두 아이, 엄마이기 전에 여자 김미려 총 4가지로 60분 동안 펼쳐졌다.
각 주제에 맞춰 정성윤 김미려 부부가 운영하는 유튜브 ‘미성부부’의 쇼트 영상을 시작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방송 전에 받은 궁금증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정성껏 답변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갔다. 다이어트 비법부터 부부싸움 화해 스킬, 육아 고민 등 다양한 주제로 속 깊은 이야기까지 나누며 육아맘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한다.
라이브 토크쇼 중에 30명에게는 인기 육아용품을 선물로 증정하며 더욱 뜨거운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는 후문이다.
다음 아라쇼 방송은 12월 3일 금요일 오후 2시 유팡 젖병소독기 브랜드와 함께할 예정이며, 아이보리 몰에서는 12월 5일까지 역대급 분유대전 행사를 진행 중이다.
2개의 라방을 보면서 라이브커머스의 방향이 어느 쪽으로 가야 하는지 방향성을 보였다.
기사제보∙보도의뢰 kkm@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