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2011-08-18 09:53:11

[전부경 기자] 연예계는 지금 다이어트, 몸짱과의 전쟁이 한창이다. 활동이 뜸하거나 컴백을 앞둔 스타들에게 '이미지 변신'은 그만큼 큰 부담감으로 다가오기 마련, 이에 스타들은 대중들이 거부감을 느끼는 '성형' 보다는 '다이어트'나 '몸짱'으로 이슈를 만들고 있다. 특히 그들만의 눈물겹고 혹독한 다이어트 운동법은 늘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한다.

방송에서 공개된 스타들의 몸짱, 다이어트 비법! 어떤 것이 있을까?


◆ 전혜빈의 '스타일리시 바디' – 짐볼

만능 엔터테이너 전혜빈은 최근 출간한 책 '스타일리시 바디'를 통해 몸매관리 비법과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했다. 그는 규칙적인 '운동'과 지속적인 '식이요법',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까지 두루 섭렵하면서 입체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바디라인으로 몸매를 교정,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책 표지에서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짐볼(Gym ball)'에 기댄 채 매끈한 S라인 바디를 뽐낸 전혜빈 덕분에 온라인 상에서는 '짐볼' 운동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기도 했다.


◆ 티아라 '보람'의 20kg 감량비법 - 줄넘기

신곡 '롤리폴리(roly-poly)'로 컴백한 티아라 멤버들은 얼마 전 방송을 통해 밝힌 각자의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멤버 보람은 데뷔 전 줄넘기로 무려 20kg를 감량한 비법을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보람은 이날 방송에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하루에 줄넘기 3천번을 꾸준히 했다고 전했다.

방송이 나간후 온라인에는 '보람의 줄넘기 다이어트'가 화제의 검색어에 오르는등 '줄넘기' 운동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줄넘기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움직임에 비해 운동량이 많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운동중 하나이다. 줄넘기로 꾸준히 운동하면 폐와 심장 기능이 좋아져 전신 지구력이 좋아지고 혈압을 낮춰줄 뿐만이 아니라 하체에도 힘을 길러줄수 있다.


◆ 제국의 아이들 '복근'의 비밀 - 케틀벨

제국의 아이들은 그들만의 다이어트 운동 비법으로 '크로스핏' 훈련을 소개했다. '크로스핏' 운동은 20~30분의 짧은 시간으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전신 근력 운동으로, 쉬는 시간이 없이 진행되는 고강도 운동으로 유명하다.

특히 멤버 중 동준과 태헌은 그들의 10kg 감량과 복근의 비결로 '케틀벨(Kettle bell)스윙' 운동을 꼽아 화제가 되었다. 케틀벨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수 있는 운동소품으로, 아령이나 덤벨 등 근육의 힘만으로 하는 운동방법과는 달리 몸의 탄력과 균형, 지구력, 근력 등을 이용해 상하 복근과 옆구리 쪽의 복사근을 모두 단련할 수 있어 전체적인 라인을 살릴 수 있는 사계절 운동이다. (사진제공: 나무액터스, 스타제국, ㈜이화에스엠피 / 사진출처: SBS 한밤의 TV연예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패션을 입힌다] 바다를 닮은 블루 아이템
▶ 남친 사로잡는 ‘스킨십’ 노하우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레저-부산] 20대 여름은 젊음의 열기 가득한 부산에서!
▶ [★★화보] ‘보스를 지켜라’ 김재중 여비서의 웨딩드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