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사극 연기, 인기 비결은?

2011-09-16 08:58:13

[박영준 기자 / 사진 손지혜 기자] 최근 수많은 방송사 간의 사극 전쟁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배우가 있으니, 바로 문채원이다. 김홍도와 신윤복의 이야기를 그린 ‘바람의 화원’ 때부터 조연으로 출연해 드라마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왔던 그다.

최근 들어서는 KBS 드라마 ‘공주의 남자’에서 세령 역할로 분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문채원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최종병기 활’은 누적관객 수 400만을 넘기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하늘을 치는 문채원의 인기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문채원의 인기 비결로는 동양적인 얼굴형과 서구적인 이목구비를 꼽을 수 있다. ‘공주의 남자’라는 퓨전 사극 속에서 돋보이는 문채원의 콧대는 고전적인 동양의 미인상에 대한 재해석으로 평가될 수 있다.

코는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고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요소가 된다. 문채원의 코를 보면 이마에서부터 코 끝 까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내려온다. 코에서 나오는 얼굴의 청순하고 단아한 이미지는 사극을 보는 시청자에게 있어 문채원의 매력에 빠져들게 하는 이유다.

이러한 연유로 예쁜 코를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쌍커풀 수술 다음으로 많이 찾는다는 수술이 코 수술이다. 코 수술을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얼굴전체와의 조화를 이룰 때 자연스러운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코 성형의 권위자 송홍식 원장(드림성형외과)은 “코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미지 변신을 위해 무리하게 높은 코를 원한다”며 “중요한 것은 성형을 통해 높아진 코가 얼굴과 융화되지 않는다면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 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부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는 재수술의 원인이 된다. 이상적인 코 성형은 정확한 상담에서 이뤄지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즉, 전문적인 의사의 견해를 통해 자신의 코가 어떻게 생겼는지 판단하고 얼굴과의 균형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성형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밖에 인터넷을 통해 성형 전, 후 사진을 꼼꼼히 비교하며 정보를 모으는 것이 좋다. 또한 코 주변의 각도나 길이 등의 균형을 이루는지, 성형 후 얼굴에 입체감을 살릴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송홍식 원장은 “코 성형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의사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얼굴을 보는 심미안도 겸비해야 한다. 코 성형에 대한 경험이 많은 병원일수록 자연스럽고 예쁜 코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고 말했다.

다른 성형보다 비교적 간단한 성형임에도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코 성형의 매력이다. 내가 가진 코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이미지 변신에 성공해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탱탱한 동안피부 만들기, '술(酒)'이 보약?
▶ 가을이면 찾아오는 아토피 공포, 예방법은?
▶ 양악수술로 효과 본 연예인, 얼마나 예뻐졌길래…
▶ 성형돌 광희 "김형준과 어딘가 닮았다 했어!" 이유는?
▶ ‘슈스케2’ 최은 “양악수술로, 에로배우 이미지 벗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