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배우가 가장 사랑하는 운동, 필라테스 강사가 소개하는 예쁜 몸매 가꾸는 TIP

2016-04-18 09:14:35

[이유리 기자] 아름다운 몸매를 자랑하는 여배우들이 자신의 몸매관리 비법 1순위로 꼽는 운동이 있다.

그는 바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의 장점만을 모은 필라테스다. 세계2차대전 당시 병상에 누워있는 부상자들의 재활을 위해 고안된 필라테스는 여배우들이 즐겨하는 운동으로 알려지면서 대중화됐다.

다온 필라테스 루비 원장이 아름다운 몸매를 꿈꾸는 당신을 위해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과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기 위해 필수인 식단관리법을 소개한다.

필라테스와 아름다운 몸매의 상관관계


필라테스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웨이트처럼 중량을 이용한 근력운동이 아니라 운동하는 사람의 몸무게와 스프링을 사용해서 근력운동을 하기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의 특성상 라운드 숄더, 거북목, 한 쪽으로만 몸이 틀어진 경우가 많다. 필라테스는 우선적으로 자세교정에 효과적이다. 골반이 틀어지거나 몸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하체 부종이나 비만의 원인이 된다. 그렇기에 자세가 안 좋은 사람은 무작정 운동을 시작하기보다 자세를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필라테스는 자세를 바로잡는데 가장 적합한 운동이다.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연예인들은 겉으론 예쁜 몸매이더라도 자세가 바르지 않는 경우가 꽤 있다. 필라테스는 틀어진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에 아름다운 몸매 가꾸기의 첫 걸음이 된다.

또한 잘 사용하지 않는 속근육이나 잔근육을 활용하게 도와줘 탄탄한 몸매를 가꿔준다. 라인이 커지기보다 가늘고 긴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에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집에서 따라하는 간단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외에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을 소개한다. 별다른 도구 없이도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유지하고 가꾸는 것에 도움이 되니 따라해 보자.

#사이드 레그 시리즈_몸통과 엉덩이 라인을 예쁘게 가꿔주는 동작


01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어깨와 골반, 발끝을 정면을 향해 나란히 맞춘다. 한 손은 머리를 받치고 다른 한 손은 가슴 앞 매트를 짚고 발끝은 몸 쪽으로 당긴다.
02 호흡을 마시고 위쪽 다리를 골반 높이 정도로 들어준다. 발끝은 몸에서 가장 멀리 한다는 느낌으로 뻗는다.
03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호흡을 내시며 다리를 제자리로 내려놓는다. 이 때 발끝은 몸 쪽으로 당긴다.
04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어깨와 골반, 발끝을 정면을 향해 나란히 맞춘다. 한 손은 머리를 받치고 한 손은 가슴 앞에 머리를 짚으며 위 다리를 몸 쪽으로 세워준다.
05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아래에 있는 다리를 들어 올린다.
06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내린다.

*** 복부를 수축하여 골반이 흔들리지 않도록 중립을 유지한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골반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다리만 움직인다.
*** 10회씩 3세트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한 식단관리법

어떤 운동이던 운동만 해서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수 없다. 운동하는 사람들이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 중에 ‘식이요법을 하지 않고 운동만 하면 건강한 돼지가 된다’는 말이 있다. 고단백 식품으로 식이요법을 할 것을 추천한다.

근육량을 늘리고 슬림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은 최대한 피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한다.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쉐이크만 다량 섭취하면 간에 무리가 갈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 위주의 식단을 추천한다. 나트륨 함량이 낮은 아임닭 닭가슴살은 섭취가 간편한 큐브 형태나 소시지 형태로 나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현미밥과 채소,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 넣어 볶은 후 주먹밥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다이어트 중이면 고기가 먹고 싶을 때가 있다. 상추, 깻잎 등의 채소에 닭가슴살과 칠리페퍼소스를 곁들여 쌈을 싸먹으면 포만감도 느낄 수 있고 정말 고기를 먹는 느낌이 나서 개인적으로 즐겨 먹는 방식이다.

식후에 간식이 먹고 싶거나 야식이 생각날 때는 고구마를 먹는다. 아임웰 군고구마는 많이 달지 않고 부드러워 자주 챙겨 먹는 편이다. 달콤한 디저트가 먹고 싶을 때는 단호박을 우유와 갈아서 꿀을 조금 첨가한 후 단호박쉐이크를 먹으면 칼로리 부담 없이 간편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필라테스로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가꾸면서 닭가슴살 위주의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임닭, On Style ‘더 바디쇼’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