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인터뷰] 청담 리원클리닉 이원용 원장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추구”

2018-03-28 16:49:02

[황소희 기자/ 사진 송다연 포토그래퍼]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은 바람이 있다. 그러나 자칫 아름다움에 대한 욕심이 지나쳐 획일화된 미의 기준만이 남아 자신의 개성을 잃는 이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자연스러운 변화를 추구하며 본래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것이다.

남녀 불문하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모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술법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적인 단점을 보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시술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청담 리원클리닉 이원용 원장에게 그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청담 리원클리닉의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청담 리원클리닉은 마케팅 없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고객의 결과로 인정받아 성장했다. 병원이 마케팅에 치중하게 되면 고객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는 과정을 놓치고 눈에 보이는 결과만 드러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리원 맞춤형 고객 만족 서비스를 구성해 고객 개개인의 성향을 파악하고 최고의 서비스와 최선의 해결책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Q. 고객을 관리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고객의 성향을 파악해 맞춤형 시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시술법이라도 개개인의 상태나 성향, 환경에 따라 결과는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고객을 직접 마주하고 대화하는 과정을 통해 제대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Q. 의사로서 추구하는 바

건강하고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외모에서 아름다움은 빛을 발한다고 생각한다. 본래의 아름다움을 발전시키고 단점은 보완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익을 위한 결과보다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만족할 만한 과정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Q. 수술보다 비교적 간단하다는 이유로 시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지 않은 이들에게 주의할 점을 알려준다면

수술보다 비용과 위험 부담이 적고 간단하다고 생각해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채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시술도 수술과 마찬가지로 위험성이 있고 백 퍼센트의 안전성을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특히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온갖 의학 정보를 접하게 되는데, 확인되지 않은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시술을 시행할 경우 부작용과 같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상담을 가진 후 시술 경험이 많고 안전한 시술법을 인정받은 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Q. 청담 리원클리닉의 특화된 시술법

얼굴 라인을 다듬는 리프팅 시술이다. 시술 당일에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워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실루엣소프트 최대 학회인 'World Experts Meeting Barcelona 2017'에서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인정받은 청담 리원클리닉의 실루엣소프트 시술법은 비수술적 방법의 안면윤곽 볼륨 시술로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에 즉각적인 볼륨감과 리프팅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Q. 건조한 환절기에 적절한 피부 관리법을 추천한다면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크고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민감해질 수 있다. 환절기에는 트러블과 염증을 비롯한 다양한 피부 질환이 나타나기 때문에 주변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적절한 보습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습기를 사용해 건조함을 방지하고 보습 크림을 틈틈이 발라주는 것이 좋다.

생활 속 노력으로 관리에 한계를 느낀다면 피부 표면에 영양 성분을 직접 주입해 피부 탄력과 재생을 도와주는 스킨 부스터 시술법을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