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기다리고 기다린 치팅데이, 뭐 먹지?

정혜진 기자
2021-02-10 16:40:29

[정혜진 기자]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기다려지는 그 날, 치팅데이. 치팅데이는 철저한 식단 관리로 다이어트를 해 온 자신에게 하루 동안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는 날을 말한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 온 자신에게 보상을 해주는 날로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잠시 해소할 수 있는 날이기도 하다.
기다리고 기다린 치팅데이에 무얼 먹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주목하자. 실패 없는 ‘꿀맛’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인기 음식들을 소개한다.
담백하고 매콤한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호불호 갈리지 않는 대표 음식 치킨. 그런 치킨은 치팅데이에 절대 빠져서는 안 되는 음식이기도 하다.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맛과 향이 일품인 굽네치킨의 ‘고추 바사삭’은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로 중독성 강한 맛있는 치킨이다. 매콤한 고추의 향을 살린 고추 바사삭은 굽네치킨만의 특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사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오븐에 구운 치킨이기에 치팅데이에도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소한 마요네즈에 칠리소스를 넣어 풍미를 돋아주는 마블링 소스, 할라피뇨가 들어가 매콤한 맛을 살려주는 고블링 소스로 중독성 강한 맛을 선보인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고추 바사삭 치킨으로 이번 치팅데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스쿨푸드 #모짜렐라스팸계란마리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맛도 좋은 ‘분식’은 우리 생활에 익숙한 음식 중 하나다. 이러한 분식을 다이어트라는 이유로 멀리했다면 치팅데이엔 가까이해도 좋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에선 다양한 분식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메뉴로는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장조림 버터비빔밥’, ‘돼지 왕구이 어부밥’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스쿨푸드를 대표하는 음식은 단연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일 것. 스팸마리에 모짜렐라 치즈와 계란옷을 입힌 마리로 간단하면서도 감칠맛이 강해 계속 당기게 된다. 특히 함께 오는 고소하고 달콤한 마성의 마요소스를 듬뿍 찍어 먹는 걸 추천한다.
달콤하게 당 충전! #아이언맨도넛 #랜디스 도넛 #글레이즈도넛

글로벌 도넛 브랜드 랜디스 도넛이 연남동에 오픈 소식은 많은 도넛 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었다.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가 매장의 대형 도넛 사인보드에 걸터앉아 도넛을 먹는 장면으로 유명해진 랜디스 도넛은 ‘아이언맨 도넛’이라는 수식어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신선하고 다양한 수제 도넛으로 유명한 랜디스 도넛. 베스트 메뉴로는 ‘글레이즈 도넛’, ‘버터 크림 도넛’, ‘누텔라 도넛’, ‘가나슈 도넛’, ‘엠앤엠 도넛’, ‘캬라멜 코코넛 도넛’이 있다. 어떤 도넛을 먹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가장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인 ‘글레이즈 도넛’을 추천한다. 2020년에 167,102개를 판매한 랜디스 도넛의 베스트 도넛으로 부족했던 당을 마음껏 충족시켜보는 건 어떨까. (사진출처: 굽네치킨, 스쿨푸드, 랜디스도넛)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