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운동 후 단백질 보충, 어떤 음식으로 할까

임재호 기자
2021-08-27 15:32:52
[임재호 기자] 많은 사람이 운동한다. 체력 관리를 위해서도 하고 탄탄하고 멋진 근육질 몸을 만들고 싶어서 운동한다. 또한 자세 교정이나 재활 목적으로도 운동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렇듯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즐기는 우리. 하지만 운동이 끝났다고 해서 진짜 끝일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말이 있다.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해줘야 진짜 끝이다. 이 단백질 보충까지 운동으로 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운동 후 섭취하는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 생성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
운동 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부터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음식까지. 운동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 단백질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굽네몰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닭가슴살 명가 굽네몰의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한입 볼’. 이름처럼 한입에 먹기 편한 크기라서 먹기도 편하고 보관되어 있는 상태로 포장을 뜯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돼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운동 이후에 정말 피곤하거나 귀찮을 때, 그렇지만 단백질은 섭취해야 할 때 먹기 좋은 음식이다. 까르보나라 맛뿐만 아니라 토마토칠리, 치즈할라피뇨 맛 등도 있으니 취향껏 골라 먹기에 좋다.
삶은 오징어

닭에 가려져 잘 모르지만 오징어 역시 고단백 음식 중 하나. 오징어를 삶거나 데쳐 먹으면 단백질 보충에 큰 도움이 된다.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던 톱 모델 한혜진 역시 단백질 섭취를 위해 오징어를 삶아 먹는 장면이 나왔었다. 프로틴 쉐이크나 닭가슴살이 질린다면 오징어를 삶아 먹어 보는 것도 단백질 섭취에 좋은 방법의 하나다.
굽네치킨 갈릭마왕

더 맛있는 음식으로 단백질 보충을 하고 싶다면 치킨 만한 것이 없다. 굽네치킨의 맛있는 마늘 치킨, 갈릭마왕으로 운동 후 단백질을 보충해보자. 쌀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운 담백한 치킨에 풍미를 더하는 갈릭 크러쉬, 그리고 특제 소스까지. 감칠맛과 고소한 맛을 모두 잡은 갈릭마왕은 운동 후에 즐기면 더 꿀맛일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으로 굽네치킨의 야심작이다. 운동 후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단백질도 보충하고 싶다면 갈릭마왕을 선택해보자. (사진출처: 굽네몰, 컬리 공식 홈페이지, 굽네치킨 제공)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