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男 아이돌 공항패션 공식! “이것 3가지만 있으면 돼”

2012-06-04 18:28:24

[윤희나 기자] 언제부턴가 스타들의 공항패션이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들의 공항패션은 ‘000 공항패션’이라는 이름으로 실시간 기사화되고 이슈가 된다. 화려한 무대의상이 아닌 스타들의 리얼웨이룩을 볼 수 있다는 매력때문에 대중들은 그들의 공항패션에 관심을 갖는다.

특히 팬들의 사랑을 절대적으로 받고 있는 남자 아이돌의 경우 공항패션으로 옷 잘 입는 스타 반열에 오르는가하면 한순간에 패션 테러리스트로 전락하기도 한다. 아이돌이 공항패션에 남다른 애정과 신경을 쓰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때문에 현재 남자 아이돌의 공항패션만 살펴봐도 지금 유행하는 스타일과 팁을 얻을 수 있다. 남자 아이돌의 실용적이면서 패셔너블한 공항 패션 아이템을 정리해봤다.

이거 하나면 돼! ‘강렬한 프린트 티셔츠’


남자 아이돌의 공항패션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아이템은 프린트 티셔츠이다. 강렬한 프린트가 가미된 티셔츠는 캐주얼하면서도 패션센스를 어필할 수 있어 아이돌이 자주 애용하는 아이템이다.

아이돌이 제안하는 티셔츠 스타일링 팁은 비비드한 컬러보다 블랙, 그레이와 같이 모노톤을 선택하고 대신 프린트가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해골 등 빈티지한 느낌이 나는 프린트나 귀여운 캐릭터가 가미된 티셔츠는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다.

여기에 패션지수를 좀 더 높이고 싶다면 티셔츠를 여러 겹 레이어드하거나 카디건이나 셔츠를 어깨나 허리에 둘러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편안한 게 최고, 스타일리시 ‘트레이닝복’


아직도 트레이닝복은 운동할 때만 입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장시간 비행동안 편안한 옷차림이 필수인 공항패션에서 트레이닝복은 영원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남자 아이돌은 같은 트레이닝복이라도 패셔너블하게 입는 법을 알고 있다.

트레이닝복을 단순한 운동복차림으로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아이템간의 매치가 중요하다. 상하의 같은 컬러로 맞춰 통일감을 주거나 다른 컬러를 매치하되 한 아이템에 포인트를 두는 것이 좋다.

블랙, 그레이와 같은 모노톤은 남성다운 느낌을 주고 컬러나 프린트가 들어간 트레이닝복은 활동적이면서 귀여운 느낌을 준다. 특히 별, 스트라이프와 같이 패턴이 들어간 트레이닝복은 유니크한 멋을 강조한다.

이때 심플한 트레이닝복에 모자나 가방은 컬러감이 있는 아이템을 매치한다면 좀 더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멋스러운 공항패션 1순위 ‘셔츠’


남자들의 필수 아이템인 셔츠 역시 남자 아이돌들의 공항패션 1순위다. 셔츠는 장기간 비행에 살짝 구김이 가도, 무심한 듯 소매를 접어 올려도 스타일이 돋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스타들의 공항패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체크 패턴은 밋밋한 룩에 포인트를 주기 쉽고 밝은 컬러의 린넨 셔츠는 내추럴한 느낌을 낼 수 있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다. 셔츠 하나만으로 부족하다면 프린트가 있는 티셔츠와 레이어드하거나 카디건과 매치하는 것도 좋다.

셔츠는 하의를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 데님팬츠와 입으면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고 면팬츠나 5부 팬츠와 함께 착용하면 포멀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출처: 멋남,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수트간지 공유 “이번엔 블루재킷 쿨 비즈룩!”
▶잘 나가는 여자★는 헤어 액세서리가 필수?
▶요즘 대세 ‘시스루룩’ 완전정복! “초보부터 고수까지 어렵지 않아”
▶아이돌 패션의 숨은 비밀 “명품 없이는 못살아?”
▶여배우들의 다리가 예뻐보이는 스타일링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