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화사한 ‘봄’을 담은 소녀로 변신하고 싶다면?

2015-04-17 09:57:49

[조지윤 기자] 매년 봄이 되면 유행하는 컬러와 패션은 변화무쌍하게 변하지만 여성들의 옷장에서 빠지지 않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 있다. 바로 화사함이 가득담긴 화려한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와 스커트.

그 자체만으로도 사랑스럽고 러블리함이 풍기는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와 스커트는 하나의 아이템만으로도 다양한 패션 센스를 뽐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아침마다 하는 옷 걱정을 줄여줄 수 있다.

올 봄 스타일 지수를 높이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여자 연예인들의 플라워 패턴 원피스와 스커트의 활용법을 소개해본다.

▶ 고소영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나타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인 고소영은 평소 패셔니스타답게 봄을 부르는 사랑스러운 패션을 연출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잡을 데 없는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전체적으로 꽃무늬 패턴이 가미된 하늘하늘 거리는 소재의 시스루 투피스로 상큼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뒤로 갈수록 길어지는 실루엣의 치마로 예사롭지않는 그의 패션 감각을 엿볼 수 있었다.

화려한 패턴의 의상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면 액세서리와 슈즈 그리고 백은 모두 베이지톤으로 통일해 심플하고 깔끔한 러블리룩을 완성했다.

▶ 설리


봄에 빠지지 않는 플라워 패턴은 소녀 감성을 배가시켜줄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이다. 에프엑스 설리는 공항패션으로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를 선택해 로맨틱하면서도 귀여운 소녀의 느낌이 물씬 풍겼다.

심플하지만 카라 디테일이 살려진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에 창이 납작한 밀짚모자를 매치해 꽃처럼 산뜻한 소녀의 감성을 연출했다. 여기에 그는 높은 하이힐이 아닌 굽이 없는 편안한 레드 컬러의 슈즈를 신어 더욱 상큼하고 러블리함을 연출했다.

▶ 한혜린 & 양진성


MBC 드라마넷 ‘나의 유감스러운 남자친구’의 두 여주인공 양진성과 한혜린은 제작발표회에서 모두 플라워 패턴 플레어스커트를 착용해 상큼한 봄을 담은 러블리한 룩을 선보였다.

한혜린은 소매 부분이 풍성하게 이루어진 아이보리 컬러의 블라우스에 A라인 실루엣의 플라워 패턴 스커트로 청순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반면 양진성은 블랙 배경에 화려한 컬러로 수놓아진 플라워 플레어 스커트에 화이트 나시 셔츠를 매치해 통통튀는 러블리함을 부각했다.

▶ 플라워 패턴 원피스 EDITOR’S PICK


01. 벌룬소매 플라워 원피스 깔끔한 라운드 네크라인과 전체적으로 우아한 플라워 패턴이 가민된 원피스. 특히 벌룬 소매로 유니크한 실루엣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군더더기 없이 일자로 떨어지는 핏감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함을 연출할 수 있다.

02. 노블레스 꽃 나염 원피스 팔꿈치까지 오는 소매 기장으로 봄부터 여름까지 무난하게 입을 수 있으며 다양한 패턴이 믹스된 원단으로 화사하면서도 편안한 소재로 착용감이 뛰어난 나염 원피스.

03. 플라워나염 A라인 원피스 루즈한 핏의 A라인 원피스로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더불어 파스텔 톤 컬러가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 주며 굽이 낮은 편안한 슈즈를 착용하면 더욱 더 사랑스럽고 발랄함이 담긴 소녀 감성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출처: 주줌,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캐주얼과 포멀의 경계를 넘나드는 ‘맥코트’ 활용법
▶ “이 구역의 패션왕은 나야” 유인나 VS 서인영
▶ 인피니트H-팬텀 한해, 화보 속 반전 매력 ‘시선 집중
▶ “데님은 이렇게 입는거야”… 스타들의 데님 연출법
▶ 올 봄, 실패하지 않는 패션 아이템은? ‘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