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지금, 트렌디해지려면 ‘아우터’를 눈여겨보자!

2012-08-28 20:06:35

[윤희나 기자]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면 가장 먼저 꺼내입게 되는 아이템은 아우터다.

이젠 가을하면 떠오르는 야상점퍼와 어떤 스타일로도 연출이 가능한 베이직한 재킷은 여자라면 하나쯤을 꼭 가지고 있어야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여기에 올 가을시즌에는 몇 가지 아우터를 추가로 준비해야할 것 같다. 너무 튈까봐 걱정되는 프린트 재킷부터 복고풍의 박시한 데님재킷, 중성적인 매니시한 재킷까지 다양하고 색다른 아우터들이 대거 등장했기 때문.

지금, 트렌디한 패션피플이 되고 싶다면, 아우터를 눈여겨보자. 이번 시즌 핫한 트렌드가 될 아우터 스타일을 알아봤다.

♦♦ 튀는 재킷부터 매니시한 재킷까지


정장부터 캐주얼룩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재킷의 변신은 어디까지일까.

그동안 블랙, 네이비와 같이 어두운 계열의 베이직한 디자인의 재킷이 인기였다면 이번시즌에는 좀 더 과감하고 튀는 디자인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플라워 프린트부터 기하학적인 무늬까지 유니크한 프린트와 강렬한 컬러 조합이 개성있는 프린트 재킷이 등장한 것.

프린트 재킷을 스타일링할 때는 다른 아이템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포인트다. 화이트 티셔츠에 블랙 스키니진에 프린트 재킷을 더하면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반면 올 가을 매니시룩이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딱딱하고 심플한 재킷 디자인도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 가을엔 역시 야상 점퍼!


가을하면 빈티지한 야상점퍼를 빼놓을 수 없다. 야상점퍼 하나만 있으면 로맨틱한 스타일부터 개성강한 캐주얼까지 무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야상점퍼를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법은 간단하다. 무심한 듯,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베이직한 티셔츠에 짧은 데님팬츠를 더하면 발랄한 톰보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스러운 스커트에 야상점퍼를 입으면 빈티지 로맨틱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슈즈나 백을 매치하면 전체 룩에 포인트를 주면서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 상큼 발랄한 데님재킷


데님재킷은 누구라도 몇 살은 어려보이게 만들 수 있는 매력을 가졌다. 캐주얼한 옷차림에 데님재킷만 더하면 발랄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기 때문.

올 가을에는 복고풍의 박시한 데님 재킷과 짧고 타이트한 디자인이 동시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시한 스타일의 데님 재킷은 빈티지한 느낌을 내기 쉽기 때문에 프린트 원피스와 매치하면 좋다.

또한 슬림한 데님재킷은 캐주얼한 스타일은 물론 레이스 스커트와 같이 여성스러운 아이템과도 잘 매치되기 때문에 스타일링을 하기 쉽다. 이때 슈즈는 하이힐을 매치하는 것보다 컨버스나 워커를 매치하는 것이 매력을 배가시키니 스타일링에 참고하자.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베이직 아이템, 트렌디하게 연출하기 “어렵지 않아요~”
▶스타들 노출패션 “너는 어디까지 봐줄 수 있니?”
▶와이드부터 스키니까지… 올 가을 여자들의 바지통이 달라진다!
▶2012 대세룩, 유재석부터 소지섭까지‘스타는 깔맞춤을 좋아해’
▶“헉!” 임신 6개월 임산부가 이태원 클럽에 가다니… 대체 무슨 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