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붉은기로 뒤덮인 피부, 트러블 잠재우는 아이소이 아크니라인 사용해봤더니…

2019-06-21 11:05:55

[우지안 기자] 여름철은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번들거리는 유분감과 피지 때문에 평온했던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피지 분비량은 10% 증가하니 지성 피부라면 피부 트러블이 피어오르기 가장 좋은 환경인 것.

높아지는 기온에 피부관리는 더욱 어려워지는 데 안팎으로 차이나는 기온과 대기 환경 때문에 피부에도 바람 잘 날이 없다. 트러블이 한 번 올라오면 붉은기와 착색된 트러블 자국으로 피부 상태는 그야말로 엉망이 된다. 대인기피증을 일으킬 만큼 다양한 형태로 흔적이 남은 피부에는 비장의 무기가 필요하다.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뷰라벨 토너 1위를 기록한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와 화난 피부 진정 케어에 탁월한 아크니 스피디 젤크림, 스폿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피디 스폿을 직접 사용해본 트러블 피부를 소유한 3인의 사용 후기.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여드름 피부. 갑자기 생긴 여드름이 계속해서 퍼지고 심해지고 있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
워낙 좋았던 피부였는데 갑자기 생겨서 병원도 방문해보고 여드름 전용 제품도 정말 많이 사용해봤지만 큰 변화를 느끼지 못했음. 더불어 세안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져서 하얗게 일어나고, 보습을 위해 고영양 크림을 바르면 무거운 제형 때문인지 바로 트러블이 올라오는 정말 예민한 피부다.

Q.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방법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바로 시간이 없을 때는 얼굴에 발랐고, 평소 취침 전에는 화장 솜에 적셔서 여드름 부위에 올려놓았다가 피부결에 따라 닦아냈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세안 후 컨트롤 토닉으로 닦아낸 뒤 바로 젤 크림을 발랐다. 스파츌러로 덜어내 피부 위에 얹어 발랐으며,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지 않아도 바로 흡수됐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 위에 조금 떨어트리거나 손등에 바른 후 면봉을 이용해 극소부위에 사용했다. 트러블 올라온 그 부위에만 발랐으며, 자잘하게 올라온 좁쌀 여드름에는 조금 더 넓게 발라서 사용했다.

Q.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후 피부 변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투명하고 묽고 점성이 진하진 않다. 일반 토너보다는 좀 더 쫀쫀하면서 완전히 쫀쫀하지는 않아 특이한 느낌? 처음 발랐을 때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다. 꾸준히 사용하니 세안 후 바르지 않으면 허전할 정도였다. 세수만 하면 빨개지던 피부는 날이 갈수록 정도가 완화되었고, 여드름 역시 눈에 띄게 나아져 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투명하면서도 쫀쫀한 제형이다. 독특한 향이 났는데 어디서 많이 맡아본 것 같기도 하면서 새로운 느낌이었다. 여드름 전용 제품에서만 나는 그 특유의 티트리 향보다는 다른 향이 나서 좋았다. 손등에 발라봤을 때는 굉장히 촉촉했다. 아무래도 여드름 피부라 끈적임이 오래가는 제형의 제품은 피하게 되는데 이 제품은 처음엔 쫀쫀했다가 바르고 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싹 흡수되는 점이 굉장히 좋았다. 꾸준히 사용하니 여드름이 눈에 띄게 완화되는 것은 물론 건조해서 가려웠던 피부가 진정이 되었는지 항상 촉촉했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 점성이 있는 제형이라 쫀쫀해서 좋았다. 스포이트로 되어 있어서 위생에도 신경 쓴 느낌. 점성이 어느정도 있어서 바르고 나면 흘러내리지 않고 딱 그 자리에 머물러 있다. 그래서 더 흡수가 잘 되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 그 부위에 정확히 바르기 좋다. 부위가 작으면 면봉을 이용해서 발랐는데 굉장히 편했다. 바르는 즉시 바로 나아지진 않았지만, 꾸준히 며칠 사용하니 눈에 띄게 여드름이 완화됐다.

Q. 별점과 총평 ★★★★★

응급 라인을 한번에 사용해봤더니 더 좋은 효과를 느낀 것 같다. 늘 있는 여드름 외에 새롭게 올라오는 빨간 여드름에는 파란소화기를 발라 진정시켰다. 바르고 자면 다음 날 많이 완화되어있어서 만족했다. 세안 후에는 바로 응급토닉을 화장 솜에 충분히 적신 뒤 피부를 닦아냈고, 그 뒤에 스킨이나 로션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젤 크림을 발랐다. 오히려 수분만 딱 채워줘서 트러블이 완화된 것 같은 느낌이다. 필요한 영양만 바로바로 공급된 느낌으로 여드름 피부를 가졌다면 한 번쯤 전체 라인을 다 써보길 바란다. 나는 한동안 이 제품에 정착할 예정이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복합성 민감 피부 / 얼굴 전체적으로 좁쌀 여드름이 분포되어있고 관리가 소홀해지면 바로 큰 염증성 여드름으로 올라오는 민감성 여드름 피부이다. 그래서 중요한 날 전에 트러블이 크게 올라올까 봐 항상 조마조마 해진다.

Q.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방법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침, 저녁으로 화장솜에 묻혀 피부 전체를 닦아줬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끈적임이 없어 아침 기초 단계에 부담 없이 얼굴 전체에 바르고 저녁에도 얼굴 전체에 발라줬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 토닉으로 피부를 닦아낸 후 평소 여드름으로 신경 쓰인 T존과 턱에 흡수하듯 발라줬다.

Q.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후 피부 변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크게 올라오는 트러블에 토닉을 묻힌 화장솜을 올려 진정팩을 했더니 다음날 트러블이 확실히 진정된 효과를 받았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끈적임이 전혀 없어서 여름 기초 마무리 단계로도 손색이 없는 크림이었다. 끈적임은 없지만 수분은 확실히 채워줘서 건성 부위의 피부에 들뜸도 없었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 여드름이 많이 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줬더니 기존에 있던 여드름이 가라앉는 느낌을 받았다.

Q. 별점과 총평 ★★★★

확실히 여드름을 진정시킨다는 느낌을 받은 제품이다. 여드름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겐 데일리 제품으로 강력 추천하고, 한 번씩 크게 여드름이 올라오는 분들은 진정 제품으로 추천하는 제품이다.


Q. 피부 타입과 최근 피부 고민

수분 부족 지성 피부/ 타계절에 비해 여름에는 피지분비량이 어마어마하다. 특히 털이나 나비존은 금방 번들거리는데 속건조 때문에 마냥 트러블 라인의 화장품을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어서 스킨 케어 제품 유목민으로 살고 있다.

Q.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방법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세안 후 손바닥에 덜어 피부 전체에 도포해 줬다.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온 날에는 토너를 여러 번 두드려 흡수시켜주며 수분 충전을 더해줬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토너 사용 후 얼굴 전체에 얇게 도포해줬다. 수분 부족 지성 피부라 스킨케어 단계에서 제품을 여러 번 얇게 흡수시켜주는 편인데 젤 크림도 동일하게 여러 번 흡수시키듯 발라줬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 트러블이 눈에 띄게 올라온 자리에 스포이트를 사용해 사용했다. 제품 사용 후 하얗게 올라올 때가 있어서 대부분 자기 전에 사용했다.

Q.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사용 후 피부 변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응급토닉) : 피부가 민감한 상태일 때는 화장솜을 쓰는 것조차 자극이 돼서 토너를 사용할 때는 주로 손바닥에 덜어 사용했는데 아이소이 아크니 토너는 산뜻한 타입이라 만족스러웠다. 피부가 붉어졌을 때는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올려 스킨팩으로 사용했는데 붉은기가 금세 가라앉아 만족스러웠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 수부지 피부라 크림 사용이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다. 무거운 타입의 경우 피부 표면이 너무 번들거리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소이 젤크림은 수분은 더해주고 번들거림을 완화시켜줬다. 쿨링 효과까지 있어서 장시간 외출 후에는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했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 : 국소부위 전용 케어 제품이라 그런지 큰 트러블을 정말 응급으로 케어해줬다. 머리카락이 자주 닿는 볼 끝쪽과 턱 끝, 이마 등의 큰 트러블을 눈에 띄게 관리해주는 느낌을 받았다.

Q. 별점과 총평 ★★★★★

우선 아이소이 아크니 라인은 트러블 전용 케어 제품이라 그런지 사용해본 전 제품이 산뜻하고 가벼운 느낌이라 피부 자극이 적었다. 특히 파란소화기 응급스팟 제품은 트러블 피부 소유자라면 무조건 구비해도 좋을 것 같다. 갑자기 올라온 트러블을 빨리 잠재워주고 마치 피부과에서 압출한 느낌까지 들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