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겨울에 피부 따뜻하게 해주는 마사지법

2017-11-24 16:41:15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마사지는 대사와 미세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피부가 온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얼굴 근육 조직을 릴렉싱 해주고 팽팽하게 만들어 피부 속부터 윤기가 흐르도록 한다.

혈액순환에 좋은 마사지를 배워 습관적으로 해준다면 피부 컨디션이 최적의 상태로 유지된다. 손으로 하는 마사지가 힘들다면 적절한 기구 등을 이용해서 아래에서 위로 얼굴 피부를 마사지해주면 된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건강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다만 힘은 빼고 잠자기 직전에 하는 것이 좋다.

STEP 1 양 손바닥으로 얼굴 중앙에서부터 귀 앞까지 감싸 준다. 머리카락 경계선을 따라 뒷머리까지 천천히 마사지 한다. 손가락에 약간 힘을 주어 부드럽게 눌러준다. 머리카락을 뒤쪽으로 빗어 모으는 것처럼 천천히 정성껏 마사지해 준다.

STEP 2 중지와 약지를 모아 눈 아래 뼈에 올리고 힘을 주며 천천히 눌러준다. 미세 순환을 촉진시킴과 동시에 피로를 풀어 준다.

STEP 3 중지로 양쪽 콧구멍 옆 움푹 파인 곳을 가볍게 누른다. 이곳은 중의학에서 말하는 ‘영향혈(迎香穴)’이다. 영향혈에는 얼굴 혈관 대부분이 집중돼 있어서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다.

STEP 4 뒷목의 움푹 파인 부분을 힘주어 누른다. 체내 에너지 흐름을 촉진하고 머리 혈액 순환도 돕는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