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임산부 피부관리, 놓치고 싶지 않은 세 가지는?

2017-12-14 10:52:30
[이혜정 기자] 임산부들이라고 피부 관리에 소홀하고 싶을까. 아이를 출산할 준비를 하는 임산부들이지만 그 전에 앞서 여자이기에 뷰티와 패션에 관한 관심을 막기는 어렵다.

일반 여성들보다 조금 조심해야할 것이 많고 따져야 할 것이 많지만 주의를 기울이면 임산부들도 할 수 있는 관리가 없지 않다. 화장품 하나를 선택할 때도 까다로울 수 밖에 없는 예비엄마들의 피부 관리를 손쉽게 돕는 것은 바로 마스크 팩. 임산부들이 마스크 팩을 선택할 때도 놓쳐선 안 되는 세 가지를 소개한다.

>> 선택포인트 1. 안전성


마스크팩 선택시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포인트 첫 번째는 ‘안전성’이다. 피부에 직접 부착하는 것은 물론 이십여분간 유지하기까지 하니 마스크팩이 얼마나 안전한지가 최우선의 고려사항이다.

안전을 위해서는 에센스의 성분은 물론 시트의 소재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스마트한 쇼핑을 할 것. 얼굴에 직접 닿는 시트는 천연 성분의 제품을 선택하면 예민하고 따져볼 것이 많은 임산부의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속에 흡수돼 보습을 돕는 에센스 성분 역시 안전성을 따져봐야 한다.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함유되지는 않았는지 따져보고 선택해야 임산부와 태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선택포인트 2. 효과


안전성 못지 않게 중요한 선택포인트는 바로 ‘효과’다. 피부에 부착함으로써 얼마나 촉촉한 보습감을 주는지, 트러블을 가라앉히는지 등이 중요하기 마련이다.

이 때 트러블, 수분, 미백, 윤기 등 원하는 효과에 맞는 팩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각 에센스가 함유한 성분에 따라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볼 것. 트러블을 잠재우고 싶은데 과하게 유분이 함유된 보습용 마스크팩을 사용했을 시 원치않는 트러블을 얻을 수도 있으니 유의하자.

>> 선택포인트 3. 개성


피부관리를 할 때도 좀 더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장난꾸러기 임산부라면 마스크팩을 선택할 때도 개성을 살려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요즘은 동물이나 개구진 얼굴 표정 등이 프린팅 된 마스크팩 역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재미와 피부 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이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친구들이나 남편과 함께 마스크팩을 할 때 기념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으니 한번쯤 시도해 보자.


01 맘누리 마스크팩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9가지 유해성분 무첨가의 안전한 마스크팩. 일명 ‘임산부 마스크팩’이라 불리며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원하는 효과에 따라 히알루론산 혹은 콜라겐 성분을 선택할 수 있다.

02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이엑스 번들거리는 피부와 넓어진 모공, 민감해진 피부 등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트러블 케어 전용 팩.

03 SNP 애니멀 팬더 화이트닝 마스크 팬더 얼굴이 프린팅 된 개성 넘치는 마스크팩. 재미와 피부 미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맘누리, 메디힐, SNP,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