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이소이 착한 선크림 사용기

2017-12-29 11:40:16

[우지안 기자] 사계절 내내 사용해야 하는 자외선 차단제. 피부 스크래치를 최소화하고 노화를 막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손꼽히는 것 중에 하나가 선케어다.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지만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제 선택에 있어서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유분기, 화학 성분,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식에 따라 크고 작은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

민감한 피부를 위해 물리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무기자차 아이소이 안심 선크림을 직접 사용해본 이들이 전하는 솔직한 선크림 리뷰를 전한다.


Q1) 자외선 차단제 선택 기준

평소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볍게 하는 스타일이라 약간의 백탁 현상이나 피부 보정 효과가 있는 선블록 제품 사용을 즐긴다. 매일 바르는 제품인 만큼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되도록 성분이 순한 제품을 택하는 편이며 용량이 작아 휴대하기 편한 제품을 선호한다.

Q2) 겨울철 자외선 차단을 위한 자신만의 비법

여름철에는 외출 직후 자외선에 노출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 덧바르기 쉬운 스틱 타입, 팩트 타입 제품을 사용했다. 겨울철은 여름철에 비해 자외선에 대한 우려가 적어 사용이 간편한 제품보다는 피부에 편안한 제품에 손이 가더라. 성분이 순하고 촉촉하게 흡수되는 자외선 차단제를 여름과 마찬가지로 외출 전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 발라줬다. 선블록을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어 점심 식사 전, 퇴근 전 소량 덧발라 피부 톤을 유지했다.

Q3) 아이소이 민감피부 걱정마! 3중차단 착한 썬크림 사용 후 느낌

부드럽고 산뜻하게 발려 자꾸만 손이 가는 제품이었다. 가벼운 메이크업 대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만큼 미미하고 자연스러운 백탁 현상이 오히려 마음에 들었다. 평소 메이크업 제품은 아니더라도 스킨케어 제품만큼은 유해 성분이 배제된 순한 제품을 고집하는데 자외선 차단제는 100% 순한 제품을 찾기 어려웠다. 그런 와중 만나게 된 아이소이 썬크림은 그간 알려진 대로 유해 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제품이라 사용 전부터 믿음이 갔다. 다양한 천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본 터라 비교 대상이 있어 아이소이 썬크림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았다.

Q4) 아이소이 민감피부 걱정마! 3중차단 착한 썬크림 사용 후 변화된 점

그동안 사용했던 선블록과 달리 피부가 한결 편안하고 가벼워진 느낌. 마치 평소 여러 개의 제품을 덧바르는 두터운 화장을 하다 리퀴드 제형이나 로션 타입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가볍게 마무리 한 것 같은 기분이었다. 순한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서인지 특별한 피부 트러블도 생기지 않았으며 촉촉한 마무리감 덕분에 각질 부각도 줄었다.

Q5) 총평 ★★★★★

유화제나 인공 방부제 없이 이런 부드러운 제형과 발림성을 선보인 것에 박수를 드리고 싶다. 무엇보다 언제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 얼마 전 출산을 한 친구나 초등학생 조카에게 선물하기 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만난 것 같아 만족스럽다. 아이소이 착한 썬크림을 바른 뒤 보다 화사하게 연출하고 싶은 이마 중앙과 볼 부위 등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소량 바르니 건강한 피부 결이 완성돼 흡족했다.


Q1) 자외선 차단제 선택 기준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화학성분과 SPA, PA 지수를 고려해 선택한다.

Q2) 겨울철 자외선 차단을 위한 자신만의 비법

여름에는 건조함이 덜해 기초를 끝낸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바로 베이스 화장으로 넘어갔는데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에는 자외선 차단제 단계에서 더 보습을 줄 수 있도록 가벼운 제형의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자외선 차단제와 섞어 바르고 계속 두드리면서 충분히 흡수를 시키며 기초 단계에서 건조함을 잡고 있다.

Q3) 아이소이 민감피부 걱정마! 3중차단 착한 썬크림 사용 후 느낌

대부분의 무기자차 선크림은 텍스처가 다소 뻑뻑한 느낌이 있었다. 이 제품은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딱 중간의 부드러운 발림성이 눈에 띄었다. 또한 기존의 무기자차 선크림은 뻑뻑한 탓에 목 부위에 바를 때는 건조하거나 밀리는 현상이 두드러졌는데 아이소이 선크림은 발림성에 있어 부드럽고 밀리는 현상도 거의 없었다. 백탁 현상이 있긴 하지만 다른 무기자차 선크림에 비해 덜해 이 점도 좋았다.

Q4) 아이소이 민감피부 걱정마! 3중차단 착한 썬크림 사용 후 변화된 점

겨울에는 기초단계를 여러 번으로 나눠 탄탄하게 보습을 주는 편이었는데 이 제품은 이것만 단독으로 바르고 베이스화장 단계로 바로 넘어가도 될 만큼 보습감이 적당했다. 또한 피부가 얇고 초민감 피부라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빨갛게 올라오는 편인데 성분이 착하고 민감 피부를 위해 만들어진 선크림이라 그런지 이 제품을 쓰는 동안에는 눈도 따갑지 않고 피부 붊어짐도 전보다 훨씬 줄어들었다.

Q5) 총평 ★★★★★

자외선 차단제는 말 그대로 자외선 차단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이 제품은 미백, 주름 기능성 성분과 병풀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자외선 차단을 함과 동시에 케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Q1) 자외선 차단제 선택 기준

피부 타입이 민감한 편이라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때는 유분기가 적고 수분감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 SPF 지수도 중요하지만 피부 트러블 고민 때문에 베이스 메이크업 겸용이 아닌 자외선 차단에 집중적인 제품을 선택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자극이 적은 무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하고 있다.

Q2) 겨울철 자외선 차단을 위한 자신만의 비법

평소 메이크업을 잘 안하는 편이라 스킨 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자외천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편이다. 특히 겨울철 자외선은 여름에 못지않게 피부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적으로 바르고 있다.

Q3) 아이소이 민감피부 걱정마! 3중차단 착한 선크림 사용 후 느낌

평소 선크림을 바르고 난 후 끈적임이 싫어 바로 비비 팩트나 크림을 발라 끈적임을 없애려는 노력을 했었는데 아이소이 선크림은 끈적이는 느낌은 전혀 없었고 오히려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윤광 피부를 만들어줬다. 약간의 백탁 현상이 있지만 피부 톤과 너무 달라 이질감이 느껴지는 백탁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톤 보정을 해주는 정도의 백탄 현상이라 오히려 이 부분은 마음에 들었다.

Q4) 아이소이 민감피부 걱정마! 3중차단 착한 썬크림 사용 후 변화된 점

평소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한 타입이라 선크림을 바꿀 때면 항상 트러블이 올라오곤 했다. 평소 무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했을 때 백탁 현상 때문에 피부톤이 과하게 달라지고 인위적인 컬러 때문에 부담스러웠는데 아이소이 선크림은 피부 톤을 환하게 보정해주어 다른 피부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화사한 피부톤이 유지됐다. 또한 골칫거리였던 피부 트러블 유발에 대해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우려했던 좁쌀 여드름이나 화이트 헤드, 블랙 헤드가 생기지 않고 가볍게 발리고 닦여서 데일리로 사용하기 적합했다.

Q5) 총평 ★★★★★

주변에 민감 피부 때문에 선크림 선택에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주저 없이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솔직히 선크림을 바꿀 때마다 크고 작은 트러블이 올라와 만족스러웠던 선크림이 손에 꼽는 편인데 아이소이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 같다. 특히 무기자차에 논나노 제품이라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아닌 자외선을 튕겨 내는 선크림이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피부에 해가 될 것 같지 않아 마음에 들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