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칙칙하고 울긋불긋해진 피부? ‘시카고 피니쉬 크림’ 사용해봤더니…

2018-05-31 12:03:33

[우지안 기자] 눈에 확 띄는 트러블은 없지만 아파 보이는 민낯의 원인은 균일하지 못한 피부톤에 푸석한 피부 결이다.

작은 변화에도 반복되는 피부 문제로 골치 아프다면 피부를 위한 꾸준한 케어가 필요한 때. 특히 미세먼지와 각종 환경 공해로 지친 피부는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고 피부 곳곳을 붉게 만든다.

예민했던 피부 타입도 아닌데 피부가 간지럽고 메이크업을 매일 밀리는 것 같다면 지금 당장 화장재 재정비가 필요하다. 손상된 피부를 채워주는 ‘시카고 피니쉬 크림’을 한달간 직접 사용해본 이들의 리얼 후기를 소개한다.


Q1 피부타입

예민한 건성 피부. 예전에는 건조하기만 했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로 변하고 있는 것 같다.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 근무를 하다 거울을 보면 얼굴에 유분이 올라와 지저분해 보이곤 한다. 얼굴을 제외한 부위는 굉장히 건조한 편.

Q2 평소 피부 고민 및 스킨 케어 제품 선택 기준

외부 환경 즉 미세먼지나 피부 컨디션에 따라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는 것과 날이 갈수록 저하되는 피부 탄력이 고민이다. 최근 햇볕이 뜨거워지면서 피부 톤도 어두워진 것 같아 신경 쓰인다. 피부가 잘 그을리는 편이며 회복도 다소 느리다. 정기적으로 피부과에 방문해 각질 제거 등 기본 케어를 받고 있는데 케어 후 붉어진 피부 진정에도 꽤 시간이 걸리는 편.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성분과 철저한 경험. 새로 접하는 제품의 경우 유해 성분을 배제한 퓨어 라인 제품을 선호하며 별다른 이슈가 없을 때에는 지금껏 사용했던 스킨케어 제품을 택한다. 한 가지 더 고려하는 것은 흡수력과 내가 사용하는 파운데이션 제품과의 상생. 크림을 바른 뒤 메이크업했을 때 밀리지 않아야 한다.

Q3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했던 노력

화장품 흡수율을 높여주는 홈 뷰티 케어 제품을 사용해 틈나는 대로 관리했다. 피부 온도가 올라갈수록 탄력이 저하돼 노화가 진행된다는 말에 마지막 세안은 되도록 차가운 물로 하도록 노력했다. 귀찮더라도 귀가 직후 클렌징을 했으며 세안 직후 에센스 등을 발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았다.

Q4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 사용 방법 및 후기

>사용 방법

세안 후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퍼스트 에센스를 바른 다음 시크 피니쉬 크림을 발랐다. 낮, 밤 가리지 않고 데일리 크림으로 활용했으며 피부과 시술을 받은 시점에 사용하게 돼 시기적으로 만족스러웠다. 튜브 타입이라 휴대하고 다니며 건조함을 느낄 때 소량을 발라 보습했다.

>후기

피부를 진정하고 영양을 선사하는 크림 제품이라 그런지 약간의 유분기가 느껴졌다. 여름철인 만큼 번들거리는 게 부담스러워 아침에는 소량을 펴 바르고 저녁에는 듬뿍 바르는 등 양을 조절해가며 사용했다. 시중 페이셜 크림의 경우 튜브 타입을 찾아보기 힘든데 스파츌러 필요 없이 간편하게 짜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아무래도 피부를 달래는 시카 제품인 만큼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 부분인 것 같다.

Q5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 사용 후 피부 변화

시카 성분 때문인지 피부과 시술로 붉었던 피부가 점차 진정되는 느낌을 받았다. 무엇보다 바르고 잤을 때 피부가 영양을 머금은 듯 매끈해지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피부 톤이 밝아지는 느낌은 크게 받지 못했지만 붉었던 피부가 진정되니 피부 톤이 전체적으로 깨끗해졌다.

Q6 총평 ★★★★★

재생, 천연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 기존에 시카고 귀신앰플을 직접 구매해 사용했었다. 귀신앰플에 만족했던 터라 시카 끝장크림에도 관심이 있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정기적으로 피부과 시술을 받는다거나 외부 스트레스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이라면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을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예민한 피부를 가진 건성 피부에 적극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Q1 피부타입

수분부족형 지성

Q2 평소 피부 고민 및 스킨 케어 제품 선택 기준

수분이 부족해 수분 히아루론산이 함유된 에센스를 기초 케어 외에 추가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수분 함유량을 중요하게 본다. 기초 케어 외 트러블 케어는 진정 작용이 뛰어난 제품 위주로 선택한다. 단 화장품 방부제가 함유되지 않아야 한다.

Q3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했던 노력

갑자기 일어난 트러블로 인해 기초제품을 트러블라인 및 수분라인으로 바꾼 것은 물론 아쿠아필, 엑스필 등 필링을 자주 받는 편인데, 받은 다음에 사용할 시카 크림이 필요해 여러 가지 브랜드 제품을 골고루 써보고 있다.

Q4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 사용 방법 및 후기

>사용 방법

피부 필링 및 압출 후 달아오른 피부, 상처난 피부 위에 바름. 세안 후 스킨, 에센스 사용 후 가볍게 덧발랐다.

>후기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아 아주 좋았다. 그리고 피부가 개선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트러블이 확 올라온 피부에 바르면 진정 효과가 좋았다. 또 전성분이 케이스에 설명되어있어 믿음이 갔다. 하지만 처음 발랐을 때 살짝 레몬향이 나는 것 때문에 멀미가 났다. 그래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향이 날아가서 괜찮았다.

Q5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 사용 후 피부 변화

시술 후 얇아지고 달아오른 피부에 발랐을 때 진정 효과가 좋았다. 자기 전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 진정되어있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다른 시카 크림은 사용 후 오랜시간이 지난 뒤에야 효과가 있는 것 같았는데, 이 제품은 2주 이상 사용하니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Q6 총평 ★★★★

피부 진정에 효과적! 압출 혹은 시술 후에 사용하기 제격! 특히나 레몬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극추천


Q1 피부타입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지만 피부 표면은 지성에 가까운 복합성 피부다.

Q2 평소 피부 고민 및 스킨 케어 제품 선택 기준

유수분 밸런스가 자주 무너져 피부에 유분기가 많아 스킨 케어 제품을 고를 때 까다로운 편이다. 특히 간헐적으로 트러블이 일어나 피부 진정을 위한 제품도 추가적으로 꼭 사용하고 있다. 스킨 케어 제품은 산뜻한 보습감을 주고 쫀득한 질감의 유분기가 도는 크림은 피하는 편이다.

Q3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했던 노력

우선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메이크업을 하는 날에는 2차 클렌징을 통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려고 하고 피부에 유분감이 많이 느껴지는 날에는 알로에젤이나 가벼운 텍스처의 크림으로 피부에 부담을 덜고 있다. 트러블이 올라오면 티트리나 녹차 등 진정에 도움이 되는 마스크팩을 즉각적으로 사용한다.

Q4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 사용 방법 및 후기

>사용 방법

기존에 써왔던 트러블 전용 토너 다음 단계에서 시카 피니쉬 크림을 아침 저녁으로 발라줬다.

>후기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을 처음 사용했을 때는 오히려 피부에 유분기가 많아진 느낌이어서 아침이 아닌 저녁에만 발라봤다. 사용 일주일차가 지나면서 피부에 탄력이 붙은 느낌이라 아침에도 발라봤더니 유분기는 사라지고 메이크업 밀착력이 좋아졌다. 특히 코 주변에 피부가 얇아 붉은기가 심했는데 붉은기도 옅어져 만족스러웠다.

Q5 시카고 시카 피니쉬 크림 사용 후 피부 변화

스킨 케어 제품을 바꿀 때 항상 피부 트러블이 올라와 쉽게 화장품을 바꾸기 어려웠는데 시카 피니쉬 크림은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확실히 피부 자극이 덜했다. 또한 메이크업이 밀리기 일쑤였는데 시카 크림을 사용한 뒤로는 밀림 현상이 거의 없었고 메이크업 밀착력이 좋아졌다.

Q6 총평 ★★★★

까다로운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이라면 스킨 케어 제품 선택시 민감해질 수 밖에 없는데 시카 크림은 말그대로 끝장 크림 다웠다. 크림 하나로 수분 충전은 물론이고 피부 전체적으로 미백 케어를 받은 듯하게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있었으니까. 수부지 피부라면 한번쯤 사용해볼만한 뷰티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