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어려 보이고 싶어? 눈가 주름 관리가 답!

2018-06-18 11:15:10

[신연경 기자] 20대 중반이 지나면 해가 갈수록 나이를 먹는 게 아쉽고 섭섭한 마음이 들 때가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여자라면 어려 보이고 싶고 예뻐 보이고 싶은 욕심을 조금이나마 가지기 마련이니. 노화의 시작점인 20대 중반부터는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 주름, 더딘 상처 회복 등 노화 현상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

특히 한 번 자리 잡는 순간 되돌리기 어려운 눈가 주름은 여성들의 어려 보이고 싶은 마음의 가장 큰 방해꾼이다. 눈가 표피는 티슈 한 장의 두께만큼 얇고 피지선이 없어 유분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수분 증발이 빠르게 일어나 건조하고 잔주름이 쉽게 생기며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다크써클과 피부 늘어짐 현상이 일어난다.

영양과 수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된 아이크림으로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눈가 주름. 제품의 제형에 따라 나뉘는 종류부터 주름,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까지 아이크림에 관한 모든 것을 살펴봤다.

✔ 아이크림 종류… 수분 아이크림 vs 유분 아이크림


아이크림의 종류에는 수분 아이크림과 유분 아이크림으로 나눌 수 있다. 수분 성분이 많은 수분 아이크림은 무거운 느낌 없이 가벼워 흡수가 빠르고 산뜻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반면 유분 아이크림은 수분과 유분이 적절히 배합된 크림 제형으로 유분막이 형성되어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 오랜 시간 촉촉하게 사용하기 좋다.

이러한 아이크림 제품의 특성상 대부분 사람이 수분 아이크림은 묽은 제형으로 주름 개선 기능이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식약청에서 정한 주름 개선 성분만 포함되어 있다면 주름 개선 기능은 인증되는 것으로 제품의 제형과는 상관이 없다는 사실을 참고하자.

✔ 아이크림 성분… 레티놀 vs 자연 성분


먼저 비타민A의 한 종류인 레티놀은 아이크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성분이다.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피부 재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바를 때에는 수분 제품을 바른 후에 사용해야 수분과 지용성 비타민인 레티놀 성분이 잘 흡수가 되고 자외선에 약하기 때문에 외출 전보다는 나이트 케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많은 화학제품을 사용하기보다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자연 친화적 화장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눈가 피부의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자연 성분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소개한다.

대표적인 자연 성분으로 참마를 꼽을 수 있다. 참마 성분은 피토뮤신이라는 달팽이 점액과 유사한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 공급에 탁월하며 피부 탄력에 높은 효과를 보이는 알라토닌이 노화를 예방해 깊어지는 주름을 막는다. 더불어 아르니카꽃, 해바라기 씨 오일도 피부에 영양을 더하고 세포 재생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동안 만드는 핫 아이템! 아이크림 BEST 4


01 휴웨이 세자미 모이스쳐 아이 크림 피부 보습과 탄력에 탁월한 참마 뿌리 추출물 속 달팽이 점액과 유사한 피토뮤신 성분이 수분 공급에 탁월하고 해바라기 씨 오일이 민감한 눈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밝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02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 크림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가를 보호하고 부드럽고 촉촉해 건조함을 방지한다. 또한 저자극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03 헤라 에이지 어웨이 바이탈라이징 아이 크림 노화가 시작되면서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는 눈가, 팔자 주름 부위에 보습막을 형성해 부드러운 피부를 만든다.

04 AHC 프라이빗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농축된 영양 성분들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병풀추출물 함유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사진출처: 휴웨이, 유세린, 헤라, AHC,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