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메이크업 제품을 구매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 ①

2018-06-28 17:06:07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온라인 쇼핑은 편리하지만 좋지 않은 점도 있다. 예를 들어중국 공상총국에서 발표한 온라인 거래 상품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메이크업 제품의 정품률은 66.57%에 불과하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30% 이상의 위조품에 속지 않을 수 있을까.

메이크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쇼핑 중 가장 중독성 있는 일이며 제품을 직접 들고 나르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온라인 쇼핑은 편리성이 높다. 다만 제품의 진, 가품 여부나 좋고 나쁨은 피부가 갱신되는 28일이라는 주기가 지난 뒤에나 판단할 수 있으며 포장을 뜯고 사용한 이후에는 반품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여러분에게 몇 가지 정확한 제품 구매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방법 1. 평점이 가장 높은 것은 제외해라

세심하지 않은 구매자들은 호평이 많은 제품을 믿고 선택하는데 사실 중간인 평가와 안 좋은 평가야 말로 더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과한 칭찬 문구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는 댓글은 바람잡이일 가능성이 있다.

방법 2. 제품 문제를 발굴해낸다

판매자의 최근 3개월 간 해당 제품의 거래 기록 중 좋지 않은 평가를 한 구매자 3명을 선택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팅시스템을 통해 그들과 연락을 취해보자. 호평을 남긴 구매자는 판매자와 같은 지역에 거주하지 않고 구체적인 평가를 남기지 않은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판매자와 같은 지역에 거주하면서 호평만을 남긴 이는 바람잡이일 가능성이 높다. 중간 평가와 좋지 않은 평가를 남긴 구매자가 언급한 문제점을 호평을 남긴 구매자에게 질문하여 개인적인 현상인지 보편적인 평가인지 여부를 판단한다.

방법 3. 거래량이 많은 것은 위조품일 가능성이 적다

거래량은 판매자의 제품 등록 시간, 신용 포인트, 모든 거래 기록, 좋은 평가, 중간 평가, 안 좋은 평가 및 구체적인 평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위조품을 판매하는 경우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며 사기를 쳐서 명성이 안 좋아지면 바로 계정을 바꾸기도 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한국 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2>, 중국 호남위성TV <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여행위성TV<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등 프로그램 특별 게스트로 출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